[전화연결] 한컴, 오피스 금융권 공급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한글과컴퓨터의 오피스가 금융권에 공급된다는 소식이 들어와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취재 기자 연결하겠습니다. 김정필 기자! 내용 전해주시죠.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하나은행과 한컴 오피스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합니다.
이번 제휴는 하나은행이 그동안 사용해온 Microsoft Office와 호환이 되는 한컴 오피스 9,000 카피를 도입해 본점과 지점의 실제 업무에 활용하는 것으로 Microsoft Office 외에 호환이 되는 다른 Office를 도입해 둘 다 사용하는 이른바
‘Dual Standard’를 구현한 것은 이번 사례가 처음입니다.
이번 제휴와 관련해 한컴 관계자는 “Dual Standard 즉, 호환이 되는 두 종류의
Office 프로그램을 회사의 표준 SW로 도입해 활용함으로 인해 고객의 입지를 강화한 사례”라고 해석했습니다.
이와 함께“이번 제휴를 통해 금융권의 관심이 확산돼 은행과 보험, 증권 등 금융권과 대기업 시장에도 최근 한컴 오피스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는 등 금융권을 포함한 대기업에도 제휴가 확산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습니다.
특히 한컴측은 “Office 프로그램 중 은행권에서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은 수식 계산 프로그램인데 한컴의 수식 계산프로그램인넥셀의 제품력을 입증 받은 것”이라며,“이번 하나은행의 한컴 오피스 도입을 위한 6개월의 준비 기간 동안 은행에서 실제 사용하는 여러 가지 내부 프로그램과의 연동을 충실히 구현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컴의 백종진 사장은 "올해 하반기부터 금융권을 위시한 대기업 시장을 공략하는 원년으로 삼아 아래아한글의 영광을 한컴 오피스로 이어가겠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와우TV 뉴스 김정필입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