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작아보이는 메이크업 ‥ 피부톤은 어둡게 ‥ 입술엔 글로스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얼짱에도 여러가지가 있다. 얼굴이 정말 아름다워 '얼짱'이란 소리를 듣기도 하지만,얼굴이 '짜증나게' 커서 '얼짱' 소리를 듣기도 한다. 이번에는 크리스찬 디올의 도움을 받아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메이크업 팁을 소개하기로 한다. 작은 변화로 후자의 '얼짱'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알아보자.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방법 중 첫 단계는 피부톤 조정. 자신의 피부보다 '살짝' 어둡게 표현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다음 차례는 눈썹이다. 눈썹이 연하고 짧으면 얼굴이 커 보이니,조금 길게 내어 그리는 것이 좋다. 요즘 유행하는 눈썹 트렌드는 자연스러움이다. 자신의 눈썹에서 자연스럽게 빈 곳을 채운다는 느낌으로 그려야 한다.
눈화장을 할 때도 마찬가지 방법이 적용된다. 아이라인을 조금 길게 그리거나 눈두덩 전체에 색조화장을 하는 메이크업이 좋다. 입술 화장에는 글로스를 사용하는 것이 제격. 반짝이는 글로스를 덧칠해 입술을 강조하면 상대적으로 얼굴이 작아보일 수 있다.
한 곳을 '강조'하는 원포인트 메이크업으로도 얼굴을 작아보이게 할 수 있다. 눈이나 입술을 강조하는 화장이 주로 쓰이는 데 이때 조심할 것은 눈과 입술을 동시에 진하게 하거나 연하게 강조하는 것은 좋지 않다.
눈만을 강조할 때는 선명한 색상으로 눈두덩이에 넓게 펴바르고,입술은 연하게 표현해야 한다. 입술 화장을 강조할 때는 눈화장은 연하게 하고,반짝이는 글로스를 사용해 다른 사람의 시선을 잡아둔다면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김현예 기자 yea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