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6.04.03 06:31
수정2006.04.03 06:33
◆다크슬레이어2
펀터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엔텔리젼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스타일리시 액션 게임. 캐릭터 동작 하나 하나의 움직임이 매우 뛰어나 비디오 게임에 버금가는 움직임을 보여준다.
게임 과정에서도 다양한 패턴의 몬스터가 등장하고 퍼즐을 풀면서 진행하는 재미가 있어 자칫 단순하게 흐를 수 있는 액션 게임의 단점을 보완했다. 게임 진행 속도는 빠르면서도 전체 진행 시간은 늘려 게임에의 몰입도를 높인 점도 눈에 띈다.
◆로맨스소드
올 하반기 최고 흥행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모바일게임. 게임빌이 개발하고 2일부터 SK텔레콤과 KTF를 통해 서비스가 시작됐다. '로맨스소드'는 기존 모바일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3차원적 원근감이 살아있는 수준 높은 그래픽이 돋보이는 고감도 액션 RPG 대작이다. 선과 악 시스템을 구현,유저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과 악으로 갈려 이야기가 변하게 되는 등 차별화된 게임 시스템이 특징이다.
◆스매쉬스타
엔씨소프트의 게임포털 '플레이NC'에서 서비스하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테니스 게임. 개성이 넘치고 귀여운 캐릭터,간단한 키 조작으로 풍부한 기술을 선보이는 재미가 뛰어나다. 방향키와 Z,X키만으로 테니스 경기의 서비스,스트로크,로브,스매시 등의 풍부한 기술을 선보일 수 있다.
1 대 1 또는 2 대 2의 대전 모드에서는 캐릭터의 개성이 반영된 필살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위급한 상황에서 다채로운 방식으로 사용되며 다양한 모습으로 연출된다. 아이템 대전,장애물 대전 등의 차별화된 변칙적 대전 모드도 추가될 예정이다.
◆번아웃 리벤지?번아웃 레전드
EA코리아가 발매하는 최신작 레이싱게임. 지난 5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렸던 세계 최대 게임전시회 E3에서 '올해의 레이싱 게임상'을 받아 일찌감치 화제가 됐다.
번아웃 시리즈는 특유의 격렬하고 현란한 그래픽으로 '레이싱 배틀'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확립하며 전 세계 게임 마니아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휴대용 게임기인 PSP용 '번아웃 레전드'는 6인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25종의 차들이 무작위로 지원된다. 레이스 결과에 따라 상대방의 자동차를 쟁취할 수 있도록 구성돼 보다 스릴있는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PS2용인 '번아웃 리벤지'는 캐나다 미국 아시아 3개 대륙에 걸친 실제 도시를 배경으로 해 현실감을 높였다. '번아웃 레전드'는 지난달 21일,'번아웃 리벤지'는 24일 발매됐다.
◆Talkman
SCEK(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이달말 발매할 예정인 휴대용게임기 PSP 전용 게임. '커뮤니케이션용 게임'이라는 독특한 장르로 주목받고 있다.
말하기 모드와 게임 모드로 나눠져 있다. 말하기 모드에서는 간단한 음성 입력만으로 멕스(TALKMAN 캐릭터)가 표정이나 동작을 통해 외국어로 음성을 출력해 준다. 필요할 때는 상대방의 답에 대응해 주기도 한다.
게임 모드는 발음 게임과 듣기 게임으로 나눠져 있다. 플레이어가 발음을 하면 얼마나 네이티브에 가까운 발음인지를 프로그램이 판단해 준다. 반대로 듣기 능력을 테스트해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