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리듬테크‥ 공부ㆍ운전 시 실내화착용으로 졸음 '싹~'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생활 속 아이디어 상품은 간단한 원리를 이용해 이익을 창출해 내며 생활을 더욱 윤택하고 편리하게 해준다.
리듬테크(대표 육근석 www.x-pass.co.kr)가 개발한 '?-PASS(엑스-패스)'가 바로 그런 예다.
'?-PASS'는 신발 바닥에 구멍을 뚫어 그 구멍을 통해 유입된 찬 공기가 밀폐된 신발 속에 갇혀 있는 발의 상태를 선선하게 유지해 졸음을 쫓아주도록 고안됐다.
쉽게 생각해 낼 것 같지만 아무도 해내지 못한 이 방법을 개발해 발명특허실용신안을 출원한 사람은 박기범, 육현석씨이다.
박기범 씨는 "기관총 구멍이 뜨거운 총신을 식혀주는 역할을 하는 것에서 착안해 냈다"며 "졸음을 쫓으려면 발을 시원하게 만들면 된다는 단순하지만 기본적인 사실에 입각해 세계적 운동화 메이커인 C&K와 1년의 실험 끝에 '?-PASS실내화'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PASS실내화'의 바닥에는 97개의 구멍이 뚫려 있어 통풍이 원활하고, 자기(MAG·자석) 깔창이 뇌 운동을 활성화시켜 학습능력과 창의력을 향상시켜준다.
때문에 학교나 학원에서 졸음에 시달리는 수험생과 학생들에게 효과가 좋으며 졸음운전을 방지할 수 있어 운전자들에게도 꼭 필요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무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는 점도 '?-PASS'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뚫린 구멍으로 들어오는 찬 공기가 신발 내부와 발바닥을 건조하게 유지시켜 무좀균이 번식할 수 없게 만들기 때문이다.
체인점을 모집하고 있으며 육근석 대표는 "실내체육관, 교실, 사무실, 스포츠센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실내용으로 제작된 제품이라 실내생활을 하는 모든 현대인에게 건강과 기능을 모두 선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02) 470-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