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광고大賞] (인터뷰) SK 기업문화실 권오용 전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의 기업철학이자 최고 가치인 '고객행복' 이념을 1998년 이후 일관되게 전개해 오고 있는 'OK! SK' 캠페인은 지난해에 접어들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보다 확장되고 참여적인 의미에서 '나눔'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발표된 New SK의 정신인 '모든 이해 관계자의 행복 극대화'와 일맥상통하는 것으로 2005년에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해 왔습니다.
"당신을 만나서 행복합니다 OK! SK" 캠페인은 봉사와 나눔의 실천을 우리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정착시키고자 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SK는 나눔의 정신이 기업의 일방적 시혜나 특별한 사람들만이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든지 작은 관심과 사랑만 있다면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을 이야기하고자 했습니다.
이 같은 캠페인 목표 아래 온오프라인을 통해 주변의 숨겨진 자원봉사자를 추천받고 SK는 이들을 후원,광고를 통해 소개해 보다 많은 이들의 참여를 유도해 왔고 훈훈한 사연들이 이어졌습니다.
17년째 도시락 무료급식을 해온 개인 사업가,소외된 이웃들에게 음악을 선물하는 합창단,발차기 퍼포먼스로 널리 알려진 가수 김장훈씨까지 모두가 일상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하지만 따뜻한 우리 이웃들이었습니다.
내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행복해야 내가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이 SK가 생각하는 행복입니다.
앞으로도 SK는 고객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모든 이들의 행복이 더 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