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청담 이사랑치과 ‥ "무마취·무출혈·무통증… 투키브릿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투키브릿지는 무통증 보철치료법으로, 인공치아를 심어주는 임플란트 시술에 비해 수술과 마취가 필요 없고 치료비용과 시간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인 신세대 보철법이다.
치아의 노화나 치주염, 충치 등으로 치아를 상실할 경우 기존에는 양 옆의 치아를 깎아 내고 씌어주는 브릿지나 마취 후 수술을 해야 하는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야만 했다.
하지만 투키브릿지는 양 옆의 치아를 깎아내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시술처럼 수술을 받지 않아도 되는 인간 친화적인 시술법으로 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마취나 수술이 필요 없고 빠진 치아의 양쪽 치아에 1.5-2.0㎜ 깊이의 미세한 구멍을 낸 후 치아의 본을 떠 키(Key)와 인공치아를 만들고 그 후 미리 뚫어 놓은 치아의 구멍에 키를 넣어 단단하게 장착한 뒤 인공치아를 끼워 넣는 방식이다.
양 옆 치아에 미세한 구멍을 낼 때에나 인공치아를 끼울 때도 통증이 없다.
기존의 임플란트의 경우 당뇨나 고혈압 등의 전신질환자나 70대 이상의 고령자들은 수술시 쇼크를 일으킬 수 있어 시술에 제한을 받았다, 하지만 투키브릿지는 마취를 요하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환자의 연령과 건강상태는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투키브릿지 시술 전문의인 성요길원장에 따르면 "투키브릿지 시술 시 가장 중요한 핵심이 양쪽 자연치아에 뚫게 되는 미세한 구멍인 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투키브릿지 시술에 숙련된 전문의에게 진료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투키브릿지후 특별한 관리법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자연치아와 마찬가지로 칫솔질 등의 일상적인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도움말 ? 청담이사랑치과 성요길 원장 (www.2sarang.com 02-517-8275)
유로치과 이수진 원장 (www.eurodental.co.kr 02-545-7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