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워콘텐츠] LG텔레콤 텔레매틱스‥현대차와 손잡고 내비게이션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텔레매틱스도 자동차메이커의 콘텐츠를 이용한다.


    LG텔레콤은 현대자동차와의 제휴를 통해 휴대폰 기반의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LG텔레콤 텔레매틱스'를 제공하고 있다.


    LG텔레콤과 현대자동차가 공동으로 개발한 이 서비스는 현대자동차의 차량용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모젠'이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관련 콘텐츠를 휴대폰 단말기를 통해 이용하는 것이다.


    위치정보시스템(GPS)이 내장된 차량 장착용 전용키트를 구입,휴대폰을 키트에 꽂으면 '모젠'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어디서나 △차량 길안내 서비스 △위험지역·위험도로정보 △맛집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교차로 교량 지하차도 등 주요 지점을 3차원 입체영상으로 안내해 주고 목적지를 문자 외에 음성으로도 입력할 수 있다.


    휴대폰을 키트에 꽂지 않아도 키트 내장정보를 통해 위험지역 안내를 받기도 한다.


    전용키트 가격은 9만7900원에 판매된다.


    서비스 요금제는 입력방식과 고객의 사용 패턴에 맞게 종량제와 번들형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가입신청은 LG텔레콤 직영점이나 폰앤펀 매장 등에서 하면 된다. 현재 3종의 휴대폰(LG-LP3900/LG-LP4100/LG-LB1200)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앞으로 이용가능 기종도 확대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1. 1

      램리서치 "반도체 장비 80%, 3년내 로봇이 관리"

      “3년 안에 램리서치가 만드는 반도체 장비의 80%에 로봇 기술을 적용할 계획입니다.”세계 5대 반도체 장비회사인 램리서치의 팀 아처 최고경영자(CEO)는 11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로보...

    2. 2

      독파모 추가 모집에 모티프·트릴리온랩스 지원…"이달 중 선정"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추가 모집에 모티프테크놀로지스와 트릴리온랩스가 각각 이끄는 컨소시엄이 재도전하기로 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오후 4시에 마감된 독파모 추가 공모에 총 2개의 컨소...

    3. 3

      '양자 스핀펌핑' 규명 이경진 교수 KAIST인상

      이경진 KAIST 물리학과 교수(사진)가 12일 ‘올해의 KAIST인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탁월한 학술 성과로 국내외에서 KAIST의 발전과 위상 제고에 기여한 구성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