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유콘시스템(주)‥차세대 무인 항공기 "우리가 개발 주역"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수준을 뛰어넘는 기술혁신으로 세계를 주름잡는 UAV제조업체로 도약하겠습니다.
"
기술 집약형 중소기업 유콘시스템(주)(대표 최상근 www.uconsystem.com)를 이끄는 최상근 대표는 대한민국 무인 항공기(UAV)시스템 개발의 산증인이다.
지난 1978년 국방과학연구소 근무 당시 국내 최초의 군사용 UAV 과제를 수행했고, 1994년에는 육군단급 UAV 개발과제 책임자로 근무하며 자신이 맡은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완수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한 유콘시스템(주)는 국내 무인 항공기 정부과제와 아랍에미리트(UAE)의 무인 항공기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누구도 범접하지 못할 자신들만의 요새를 쌓아가고 있다.
특히 무인기 시스템 분야 중 소형급 무인항공기 시스템 및 지상관제 장비 분야에서는 최고의 '하이테크'를 발휘하고 있다.
이 회사의 'Remo Eye002'는 배터리를 이용한 소형 무인항공기로, 1인이 조종 가능하며 탑재된 열상카메라를 이용해 주?야간에 선명한 영상을 확보할 수 있다.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에는 UAE에 지상관제장비를 수출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11월에 열린 제 42회 무역의 날에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이달 초에는 로봇항공기 지상통제시스템이 산업자원부에서 선정한 '2005년 대한민국 10대 신기술'로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기도 했다.
최상근 대표는 "세계적인 무인항공기 시스템 전문 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고정익뿐 아니라 회전익(헬기), 초소형 무인항공기 등 다양한 종류의 무인항공기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무인헬기의 경우 현재 개발이 마무리돼 시험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