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펀드시대] 굿모닝신한증권 '알부자 펀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굿모닝신한증권은 적립식 펀드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재해 발생시 보험금도 받을 수 있는 퓨전형 상품인 '알부자펀드'를 내놓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상품은 주식 및 주식관련 파생상품에 신탁재산의 40∼90%를 투자하며 채권 및 채권관련 파생상품에 신탁재산의 50% 이하를 투자하는 주식혼합형이다.
'알부자펀드'가 인기를 끄는 가장 큰 이유는 매월 일정금액을 적립함으로써 목돈을 마련할 수 있을 뿐 아니라,만기 전에 사고를 당해 사망 또는 장애가 발생할 경우에도 만기 잔여 적립금과 그 동안 손실금액까지 보험으로 보장해 주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즉 기존의 보험 성격을 띤 적립식 상품과 달리 사고 발생시 잔여 적립금만 보장해 주는 것이 아니라 손실 부문까지 추가로 보장해 준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이 펀드의 운용전략은 '지수대별 편입비 전략'과 '최적화된 모델 포트폴리오' 등 두 가지로 요약된다.
이 상품은 코스피지수를 지수대별로 여러 단계로 나누어 주가가 낮을 때는 주식 편입비중을 높이고 주가가 높을 때 편입비중을 낮춰 수익기회를 극대화하도록 짜여져 있다.
또 주가변동성이 상대적으로 작고 지수영향력이 상대적으로 큰 시가총액 상위 1% 이상 종목으로 각 포트폴리오 종목의 70% 이상을 구성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이 상품의 가입금액은 월 5만원 이상이며 가입기간은 1년 이상 최대 10년이다.
김태완 기자 tw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