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 "2006 팀익스체인지 협업 캠페인" 개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호스팅 전문기업 호스트웨이코리아 (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가 오는 2006년 1월 24일부터 7월 9일까지 국내 기업들의 IT 경쟁력 향상을 위한 “2006 팀익스체인지 협업 캠페인”을 벌인다.
이번 캠페인은 호스트웨이와 전자신문인터넷이 지난 12월 1일부터 한 달간 국내 대기업과 중소기업 200여 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82%에 해당하는 기업들이 대외 경쟁력 향상을 위해 ‘사내 커뮤니케이션 통합’을 2006년도 지상 과제로 꼽은 점에 근거해 기획한 것이다.
"협업이 경쟁력이다(TEAMEX Go Together!)"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이번 캠페인은 ▲팀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일원화된 지식관리와 정보공유 통합, ▲ 모바일 기반의 팀워크 향상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호스트웨이의 팀익스체인지(TEAMEX)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협업 성공사례 개발 및 배포, 협업 노하우 보급, 협업을 통한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에 주력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호스트웨이코리아는 캠페인 기간 동안 매달 24일을 “협업 DAY”로 지정, 희망업체들을 모집해 호스트웨이의 팀익스체인지(TEAMEX) 서비스를 이용한 협업 플랫폼을 구축하는 체험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호스트웨이의 축적된 협업 노하우와 기술은 물론, “2006 팀익스체인지 협업 캠페인”의 성공 모델로서 참가회사를 홍보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모션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호스트웨이 협업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팀익스체인지 기반의 협업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대한 정보를 확산시킴과 동시에, 시스템 관리자 및 실무자들이 어떻게 서비스를 활용하여 완벽한 협업 플랫폼을 구현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북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밖에 팀익스체인지 트라이얼 서비스를 신청하는 기업과 단체, 동호회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 ‘SharePoint 드림 팀 페스티벌’, ‘협업강국 KOREA Fighting 페스티벌’ 등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호스트웨이코리아가 제공하는 트라이얼 서비스는 정식 서비스와 같은 절차를 밟기 때문에 트라이얼 서비스를 이용하고 만족할 경우 곧바로 정식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앞서가는 호스팅 서비스 개발로 주목을 받고 있는 호스트웨이코리아의 서정훈 마케팅 팀장은 “해외에서는 다양한 협업 프로모션이 기획되어 자국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도모하는 사례들이 많다. 따라서 “2006 팀익스체인지 협업 캠페인은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만큼 그 의의가 크다고 본다.”라고 전제하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내에 협업 노하우가 널리 공유되고 다양한 성공 사례가 개발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호스트웨이코리아는 “2006 팀익스체인지 협업 캠페인”의 성공을 위한 선행 작업으로 2006년 1월 24일 협업 Day에 팀익스체인지 홈페이지(www.teamex.co.kr)에 캠페인 사이트를 런칭하고, 1차 이벤트로 협업 성공사례 개발에 참가하길 희망하는 기업이나 단체의 신청을 접수 받을 계획이다.
[ 한경닷컴 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