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유비케어, 메디온몰 인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수유비케어가 의약품 전자상거래 전문업체 (주)메디온몰과 의약품 B2B전자상거래 사업을 위한 메디온몰(www.medion.co.kr) 인수계약 체결식을 가졌습니다.
이로써 이수유비케어는 ㈜메디온몰이 진행하는 의약품 전자상거래사업(메디온몰)에 대한 영업양수 계약을 체결함하고 '의약품 B2B전자상거래 사업'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습니다.
이수유비케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약국시장에 공급, 시장점유율 40%에 달하는 약국프로그램 '@pharm(엣팜)'과 올 해 새롭게 출시된 의약품 재고관리시스템 'UBPOSee(유비포씨)', 그리고 e-Market Place '메디온몰'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약국 대상 유통 사업을 더욱 확대,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수유비케어 김진태 대표이사는 "의약품 전자상거래 사업은 현재 그 성장속도와 시장 변화 상황을 고려할 때 앞으로 빠른 성장과 본격적인 활성화가 예상되는 만큼, 지금이 진출하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로 판단했다”며 “메디온몰의 자체 운영 확대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과의 연계를 통해 고객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 밝혔습니다.
메디온몰(www.medion.co.kr)은 의약품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팜스넷에 이은 2위 사이트로 거래금액이 매년 100%이상 성장하는 추세에 있어 이번 이수유비케어로의 피인수를 통해 향후 성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