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협·새마을금고 새 회장 누구? ‥ 후보 7명씩 출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표적 서민 금융회사 연합체인 신협중앙회와 새마을금고연합회가 이달 중 각각 새 수뇌부를 선출한다.


    두 단체 모두 회장선거에 후보들이 7명씩 출마해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오는 20일 실시되는 임기 4년의 신협중앙회장 선거에 임기석 현 회장을 비롯 최정환 원주밝음 이사장,한재수 수원권선 이사장 등 7명의 후보가 등록했다.


    신협은 아울러 9일 이사회를 열어 정용화 금융감독원 부원장보를 신용부문 대표로 내정하기도 했다.


    신협의 경우 현재 상근인 중앙회장이 조만간 비상근으로 전환될 예정이어서 정 내정자는 신협중앙회 운영을 실질적으로 진두지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8일 선거를 치르는 새마을금고연합회장 선거에도 비상근 이사로 재직 중인 임원 3명과 마을금고 이사장 2명,전임 이사 1명 등 7명이 입후보했다.


    연합회장 선거는 대의원 130명의 간선으로 실시된다.


    연합회는 회장선거와 함께 새마을금고법 개정안에 따라 새로 신용·공제사업부문 대표이사도 뽑아 총회 동의를 거쳐 임명할 예정이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다이소몰, 리모델링 2년 만에 연매출 1000억 돌파

      다이소의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의 지난해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로 온라인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지 2년만에 1000억원대 매출을 달성했다. M...

    2. 2

      SK온이 투자한 유일로보틱스…차세대 로봇 구동장치 국산화

      SK온이 2대주주로 있는 산업용 로봇 기업 유일로보틱스가 차세대 로봇 구동장치(액추에이터)를 국산화했다고 26일 밝혔다.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이 회사는 이날 액추에이터 브랜드 ‘유라(YURA)’ ...

    3. 3

      퀄컴이 인정한 센서뷰 "방산 이어 우주산업 진출"

      “전차와 전투기, 함정 성능이 고도화할수록 더 많은 ‘신경망’이 필요합니다.”김병남 센서뷰 대표(사진)는 지난 23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신경망인 초고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