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딩 시스템] 대우증권 'BESTez Qway v5.0'‥쉽고편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증권의 'BESTez Qway v5.0'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모토로 지난해 3월 출시된 최신 버전 신개념 HTS다.
이 HTS의 차별화된 특징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종목발굴 시스템이다.
'원클릭 파워종목 검색' 기능을 누르면 일일이 조회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투자자의 전략에 따라 실시간으로 관심종목을 자동으로 찾아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관심종목의 차트와 유사한 패턴을 보이는 종목들을 자동으로 검색해 제시해주는 '차트패턴 검색'기능도 추가돼 투자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매매종목을 보다 쉽게 발굴할 수 있도록 했다.
전문 트레이더들의 매매기법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매매종목을 추출해 주는 '종목추출 매니저' 프로그램도 새로 선보였다.
리스크 매니지먼트시스템도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HTS 고객들의 무계획적인 트레이딩에 따른 위험을 단순한 조언 차원이 아닌 시스템적으로 제어,위험을 최소화하는 게 특징이다.
초보메뉴도 신설됐다.
HTS 설치후 어느 화면부터 봐야 하는지 막막한 초보투자자를 위해 고안된 것으로 초보투자자가 사용하기 쉬운 화면부터 차례대로 열어볼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이 밖에 버튼 원클릭으로 관심화면을 바로 저장할 수 있는 '매직샷기능',로그오프시 메인프레임의 창 크기를 저장할 수 있는 '메인프레임 창 크기저장',관심종목을 서버에 저장한 후 로그인시 타인에게 자동으로 전달하는 '관심종목전달기능' 등도 추가됐다.
ELW 거래시 편의성도 높였다.
다른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ELW 관련 화면에는 없는 ELW 내재변동성지표,역사적변동성과 내재변동성을 비교해 투자자가 동일한 기초자산에서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종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화면도 제공된다.
또 ELW 보유종목에 대한 만기손익 그래프를 표시해 투자자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에 대해 만기시 행사가능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현재 보유 종목에 대해 가격변동이나 수익,위험 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텍스트로 제공한다.
수수료는 100만원 미만 거래시 0.50%이고,100만원 이상~1000만원 미만 거래시 0.145%+1200원,1000만원 이상~3000만원 미만 거래시 0.140%+1500원,3000만원 이상~5000만원 미만 거래시 0.130%+2000원,5000만원 이상~1억원 미만 거래시 0.10%,1억원 이상 거래시 0.08%가 적용된다.
정종태 기자 jtch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