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판 붙자] 타입F · 스타워즈 엠파이어 앳 워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타입F=게임그라프에서 개발하고 윈디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신개념 바이크배틀 액션게임.1차 비공개 테스트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실시된다.
'타입F'는 자동으로 땅 위에 낮게 떠서 날아다니는 '바이크'를 타고 슈팅을 통해 상대방을 격추시켜 승리를 쟁취하는 게임으로 최대 8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스킬을 가진 애완동물(펫)과 함께 하늘을 나는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으며,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산업화 시대를 거쳐 근대사회로 가는 중세시대와 기계문화가 혼합된 시기를 배경으로 했다.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빠른 스피드와 순간적인 판단과 컨트롤,전략적인 무기와 장비 등이 돋보인다.
◆스타워즈 엠파이어 앳 워=EA코리아가 지난 11일 발매한 스타워즈 시리즈 최고 기대작.스타워즈 시리즈를 배경으로 아직 공개되지 않은 영화 에피소드 3과 에피소드 4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소재로 하고 있다.
게임에서도 영화에 등장했던 은하계 및 호스,엔도,타투인,다고바와 같은 행성에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오비완과 다스 베이더 등 중요한 캐릭터들을 전투에 불러올 수 있으며 스타워즈 소설과 영화 및 다른 비디오게임에서 출연했던 캐릭터가 다수 등장한다.
게임 속에는 여러 종족이 등장해 제국군과 저항군에 공격을 일삼기도 하고 한쪽 진영에만 공격을 하기도 하며 다른 진영과 동맹을 맺어 전투에서 원조를 해 주는 등 다양한 진행이 가능하다.
1 대 1 대전을 기본으로 하지만 온라인 스커미시 모드를 통해 최대 8명이 동시에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은 3만6000원.
◆거상2=조이온이 개발한 경제 온라인게임.경제 시뮬레이션이라는 전편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배를 타고 넓은 새로운 미지의 대륙을 탐험하는 '모험'이라는 요소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 게임은 16세기 스페인과 포르투갈,영국 등 서양 열강이 아프리카와 아시아,그리고 미지의 땅인 신대륙을 본격적으로 개척하던 시대를 무대로 했다.
게이머는 게임 속에서 접하게 될 개성 넘치는 사람들과 함께 모험을 펼치며 세계 경제를 주름잡는 '대상인',또는 소속된 도시와 길드를 운영하는 '경영자',새로운 대륙을 모험하는 '탐험가' 등 다양한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전작의 활동 폭이 조선과 일본,중국,대만 등 동아시아 4개국으로 국한됐던 것과는 달리 이번에는 전 세계의 무역 시장이 게임의 주 배경을 이뤘다.
◆신윷놀이=NHN의 게임포털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신개념 보드게임.오프라인 놀이와 차이가 없던 기존 게임에 춘향이,이 도령,월매,사또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말들을 추가하고,캐릭터가 윷을 던질 때마다 각각의 독특한 음성으로 재미있는 구호를 외친다거나 '다리 건너기''복주머니 잡기' 등 다양한 미션도 추가했다.
게임 내 사이버 포인트로서 '엽전'을 도입,엽전 보유량에 따라서 게이머들은 평민-중수-고수-영웅-지존-초인-패왕-신의 8단계의 등급으로 나눠지며,상대의 말을 잡거나 미션을 완수하면 엽전을 획득할 수 있다.
◆심즈2 나도 사장님=EA코리아가 9일 발매한 인생 시뮬레이션 PC패키지 게임.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친 '심즈2'의 세 번째 확장팩이다.
시뮬레이션 게임의 명가 맥시스 스튜디오에서 개발 및 제작됐다.
그동안 국내에서 30만명이 넘는 팬을 확보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심즈 시리즈의 전통대로 완벽한 한글화와 한국적인 이름으로 선보이는 '심즈 2 나도 사장님'은 게이머가 미용실,음식점 체인,꽃집 등 자신의 적성에 맞는 가게를 차리는 게임이다.
직원을 고용해 승진시키거나 해고하고 판매 촉진,가격 인하 등 성공적인 장사를 위한 요령을 터득하는 등 다양한 사업 기회를 경험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은 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