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반도체..3번의 변곡점 무사히 통과할까 ?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도체 업체들이 3번의 변곡점을 무사히 통과하면서 상승쪽으로 가닥을 잡아갈까 ?

    내일 삼성전자의 분기 실적을 1차 변곡점으로 시작해 오는 20~21일 미국 인텔과 애플 그리고 하이닉스의 실적 발표 등 2차 변곡점이 기다리고 있다.마지막으로 3차 변곡점은 수급 현황 점검이 가시적으로 확인되는 6월 상반기.

    이와관련 현대증권 김장열 팀장은 "삼성전자는 플래시 수급이 조금이나마 낳아지고 있다는 측면을 부각시키면서 동시에 D램 가격도 양호하다는 전망을 내놓을 것"으로 기대했다.

    과거 애플의 MP3 또는 소니의 PSP2,PMP로의 대규모 공급 추진같은 수요 창출 가능성이 제기되면 금상첨화이나 설령 그렇지 않더라도 기존 디지털 카메라,MP3 시장 전반적인 수요처에서의 주문 흐름에 대한 긍정적 시그널만으로도 주가는 상승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김 팀장은 "인텔과 애플,하이닉스 그리고 21일 새벽에 나올 플래시 메모리카드 1위 업체 샌디스크 등 4개 반도체기업들이 어느정도 긍정적 전망을 제시해줄 지도 중요하다"고 분석했다.

    이달말까지는 관련업체들의 가이던스가 방향타 역할을 하겠으나 보다 확실한 플래시/D램 상호한 믹스 전략 효과나 수급이 나올 6월 상반기는 마지막 변곡점.

    김 팀장은 "2차 변곡점인 이달 21일부터 3차 변곡점 시기인 6월 상반기까지에는 플래시 현물 가격추세와 미국의 금리,노동 소득,유가,환율 등 대외변수 추이가 핵심 사항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 팀장은 이어 "추가적 부정적인 사태 발전만 없다면 펀더멘탈은 결국 속도의 이슈는 있을지언정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박병우 기자 parkb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에 중국인 몰려온다"…급락장서 빛난 '한일령' 수혜주 [종목+]

      ‘한일령’(限日令·중국 정부가 자국민의 일본 여행을 사실상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조치) 수혜가 기대되는 여행·호텔·카지노·항공 관련 종목들이 5일...

    2. 2

      '1조5000억' 대박 나더니…"지금 투자해라" 추천 쏟아졌다 [종목+]

      국내 증시가 약세를 보인 5일 외국인 투자자가 반도체·원전·방산 등에서 차익실현을 하는 한편 화장품주를 사들이고 나섰다. 증권가는 화장품 업종 주가가 실적을 따라가지 못해 여전히 저...

    3. 3

      우리운용, 주식형 ETF 최근 1년 수익률 153%…업계 1위

      우자산운용이 운용하는 국내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1년간 평균 153.5%의 수익률로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우리자산운용은 자사 주식형 ETF 3종의 최근 1년 평균 수익률이 153.5%로 전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