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 마케팅 대상] 현대스위스저축은행… '알프스론' 등 좋은 반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올해 창립 35주년을 맞는 국내 최대의 저축은행이다.

    지난해 상반기 결산 기준으로 총자산 1조6000억원,자기자본 1442억원의 우량 금융사다.

    여신상품 중에선 인터넷 상에서 대출 신청부터 자동송금까지 2분 내에 완료 가능한 인터넷즉시대출시스템(RMS) 기반의 '알프스론'이 주목받고 있다.

    또 IT를 기반으로 소상공인 대상 자영업자대출 상품인 '알프스비즈론Ⅱ' 역시 주력 상품 중 하나로 인기를 끌고 있다.

    수신 상품의 경우 금융권 최초로 출산장려 예·적금인 '별둘별셋 정기예금 정기적금'을 비롯 사회봉사자 우대적금인 '따뜻한 세상 정기적금',헌혈자 우대적금인 '사랑나눔정기적금' 등이 출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지난해부터 건강경영,친절경영,문화경영,스피드경영,사회경영 등 5대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자산 건전화와 고객지향의 경영을 실천에 옮기고 있다.

    이에 따라 올 6월 말엔 BIS자기자본비율 8% 이상,고정이하여신비율 8% 이하 기준을 달성해 명실상부한 우량 클린뱅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ADVERTISEMENT

    1. 1

      "AI가 곡 쓰고 디자인까지"…아이파크몰, 'AI 실무' 전격 도입

      HDC아이파크몰이 전사적인 인공지능 전환(AX)에 속도를 내고 있다. 외부 업체에 맡기던 영상 제작과 작곡 업무 등을 실무자들이 AI(인공지능) 툴을 활용해 직접 수행하며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을 동시에 잡겠다는 구...

    2. 2

      서울 자치구 상품권 2823억 발행…강남구 600억 '역대급'

      서울시 25개 자치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이달 4~6일 총 2823억원 규모의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지난해 같은 기간(2886억원)보다 63억원(2.2%) 줄었다.5일 서울시와 각 자치구에 따르면 발행액은 강남...

    3. 3

      한국·인도네시아, 원화-루피아화 통화스와프 5년간 연장

      한국은행과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이 10조7000억원 규모의 원화와 루피아화 간 통화 스와프를 5년 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한은은 5일 이창용 한은 총재와 페리 와르지요 인도네시아 중앙은행 총재가 이같은 내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