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국내 방재산업의 새로운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안전한 국민 생활 증진을 위해 힘쓰는 기업 (주)파워텍(대표 김세언 www.ptnara.com)은 주택공사, 도시개발공사, 민영주택건설업체 등 다양한 방향에 시장성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파워텍은 볼오픈 방식을 택해 모터의 회전운동과 기어에 부착된 스프링의 탄성작용에 의해 기어가 회전하면서 볼 조정샤프트와 볼을 동시에 회전시켜 분출통로가 순간적(1초이내)으로 개방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순간적으로 다량 분출이 가능하다.

수명 역시 반영구적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월등한 제품력을 보이고 있다.

볼오픈식 소화기는 가정의 주방근처에 설치하는 자동식소화기로 가연성가스의 누출시 이를 감지하여 경보를 발하고 자동으로 가스공급을 차단, 주위의 온도를 감지하여 예비화재와 화재발생 인식기능으로 경보와 동시에 가스밸브를 잠가주며 소화약제를 분출하여 초기 진화하는 안전장치 시스템이다.

향후 소방법 개편으로 지난 2005년 1월부터 신축 아파트에 세대별로 자동소화기 설치가 의무화 되면서 수요가 대폭 확대되고 있다.

이에 기존 제품의 미비한점을 보완하고자 볼오픈식 자동소화기를 개발한 파워텍은 산업자원부로부터 성능과 품질이 우수한 신기술 제품(NEP마크 획득)인증을 받아 대형건설사로부터 큰 각광을 받고 있어 해외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국내 방재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가는 (주)파워텍의 김 대표는 "위기상황에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양질의 자동소화기를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나아가 국내 방재산업의 발전에 부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는 힘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