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선우엔터,로봇R&D전문업체 설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로봇분야 진출을 선언한 선우엔터테인먼트가 로봇 관련 R&D 업체 설립을 통해 지능형 보안 로봇 사업을 본격화합니다.

    선우엔터는 26일 자본금을 전액 투자하는 형태로 자율형 주행 로봇과 관련된 모듈과 부품 개발을 담당하는 ‘dU로봇’ 설립을 추진중이라고 밝혔습니다.

    dU로봇은 단국대 전자컴퓨터 공학부 강정원 교수를 대표로 영입해 오는 6월 설립예정에 따라 지난 4월 16일 벤처인증신청을 청구해 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강교수를 비롯한 로봇 관련 전문가들이 연구원으로 참여해 로봇 플랫폼과 제어·통신·전력관리 모듈 등의 연구개발 및 상용화를 담당합니다.

    반도체, 전기, 전자 분야 박사 5명을 포함한 9명으로 출발하는 dU로봇은 석·박사 인력을 충원해 국내에서는 생소한 로봇 관련 전문 R&D 업체로 발돋움 한다는 계획입니다. 

    선우엔터는 dU로봇이 R&D 분야에 전념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선우엔터 및 자회사인 동양ANI가 최근 계약을 체결한 독일 로보와치사와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는 방입니다.

    이에 따라 설립예정인 du로봇은 설립 첫해인 올해 10억원에 이어 2007년 30억원, 2008년에는 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dU로봇 구성인력이 이미 로봇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다 정부가 로봇을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으로 선정하고, 향후 서비스 로봇 시장 규모가 비약적으로 증대하는 등 주변여건도 유리하게 전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집안 청소용 위주인 국내 로봇 시장에 첨단 고부가 제품인 지능형 보안 로봇을 선보여 이 분야를 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선우엔터는 5월 4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로봇산업 지주회사인 ‘dU하이텍’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등 체제개편을 단행할 예정입니다. 

    한익재기자 ijh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페이스ID·손바닥 혈관 인식…AI로 진화한 보안

      ‘피지컬 인공지능(AI)’ 시대엔 사이버 보안뿐 아니라 생활 공간의 보안도 중요해진다. ‘CES 2026’에서는 AI 기술을 통해 진화한 보안을 제공하는 각종 솔루션이 공개...

    2. 2

      HBM4·소캠 등 차세대 반도체 '풀 라인업' 공개한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6’에서 고대역폭메모리(HBM4), 소캠(SOCAMM2), 저전력D램(LPDDR6) 등 차세대 인공지능(AI) 메모리의 &lsquo...

    3. 3

      "현대차 아틀라스, 올해 CES 최고 휴머노이드"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보스턴다이내믹스가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사진)가 ‘CES 2026’에서 ‘최고(Best) 로봇’으로 꼽혔다. 현대차그룹은 로봇의 두뇌에 해당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