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무정전 전원장치인 UPS 개발 전문 업체인 (주)크로마아이티(대표 박윤서 www.chromait.co.kr)는 정전을 비롯한 모든 전원교란으로부터 컴퓨터 및 모든 네트워크 시스템을 가장 안정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 회사 제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시켜 양질의 전원공급이 가능한데, 네트워크 원격제어가 가능한 원격모니터링으로 관리와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펌웨어에 의한 컨트롤도 가능하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소형에서 대형까지 다양한 전원공급이 가능한 제품군을 갖춰 모든 고객층을 다 만족시키게 됐다.

특히 지난해 8월 특허를 획득한 로뎀시리즈는 온·오프라인 설정이 자유로운 복합형 고효율UPS로서 기존제품의 온라인상의 단점을 극복해 15%의 에너지 절감을 가능케 해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부분 전원 장애에는 정전만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통상 사무실에서는 연간 수백 번의 전원장애가 발생해 컴퓨터나 공장 설비들에 피해를 입힐 우려가 있다.

그래서 대기업이나 공공시설물과 공장들엔 자체 발전시스템과 함께 UPS를 비치해둔다.

값비싼 장비와 생산라인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이다.

UPS는 평상시 내장 배터리에 전기를 충전한다.

그러다 상용전원의 변동 및 불안정, 전압강하, 정전(순간 정전)이 발생하면 설비들이 정전을 겪지 않도록 곧바로 배터리를 통해 전기를 공급, 정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여분의 전원을 공급해주는 것.

'Three-One System'을 통해 고객 중시 경영을 표방하고 있는 박윤서 대표는 향후 사업계획과 관련, "펌웨어 기술을 구현해 인버터 정류기와 BMS기능에 적용하는 방법을 구상 중"이라고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