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은정의 코어프로그램] 호흡 깊어지는 기지개 켜기… 엉덩이 'UP'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어깨부터 발목까지의 전신 근육을 스트레칭하여 강화시키는 동작으로 특히 어깨 근육을 단련시키고 엉덩이를 위로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흉부를 늘려 줌으로써 호흡을 깊게 만들어 심폐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1. 볼에 기대 앉은 자세에서 발을 앞으로 조금씩 전진시켜 목과 위쪽 등 부분이 볼에 닿도록 한다.

    2. 양 팔을 위로 쭉 뻗어 귀 옆에 붙이고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어 무게 중심을 잡는다.

    3. 이 상태로 4초간 유지한 뒤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6회 반복한다.

    TIP-팔을 번갈아 머리 위로 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하면 복부와 엉덩이의 근육을 더 강화시킬 수 있다.

    <도서출판 넥서스 제공>

    ADVERTISEMENT

    1. 1

      직원에 쪽지 보낸 병원장 '성희롱' 혐의 과태료…무슨 내용이었길래

      강원 춘천시 한 개인병원 원장이 여성 직원에게 성관계를 암시하는 쪽지를 보낸 혐의로 과태료를 부과받고, 근로기준법 위반죄로 검찰에 송치됐다.27일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은 병원 사업주 A씨에게 남녀고용평등과 일&midd...

    2. 2

      의대 정원 '연 840명 증원' 윤곽…의협만 반대 의견

      정부가 오는 2037년 기준 의사 인력 부족 규모를 4262~4800명 사이로 좁히고, 이를 중심으로 2027학년도 의과대학 정원 증원 논의를 이어갈 전망이다. 지난번 회의보다 최소치가 상향된 수치지만 의사 단체가 ...

    3. 3

      민희진, 뉴진스 '탬퍼링 의혹' 입 연다…내일 기자회견 예고

      민희진 어도어 전 대표가 그룹 뉴진스 탬퍼링 의혹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밝힌다.민 전 대표의 소송대리인 법무법인 지암 김선웅 변호사는 27일 "민 전 대표가 뉴진스 탬퍼링 의혹에 대한 진실을 전달하기 위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