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클릭! 이 제품] 두께 13.8mm 피부처럼 얇아서 '스킨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가 최근 선보인 '스킨폰'(모델명 SCH-V890/SPH-V8900)은 슬라이드 방식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삼성의 야심작이다.

    지난해 모토로라의 전 세계적인 히트상품 레이저를 누른 폴더형슬림폰(V740)과 50만대 가까이 팔린 효리슬라이드폰(V8400)에 이어 삼성이 슬림폰 주력폰으로 준비한 제품.

    이 제품은 두께가 13.8mm에 불과하며 '피부처럼 얇은 슬림폰'이란 뜻의 '스킨'이란 이름이 붙여졌다. 기존의 삼성 휴대폰이 기능 위주의 딱딱한 모델명이 붙여졌던 것과는 달리 출시단계부터 '스킨'이란 예명이 붙여졌다.

    '퓨어 화이트' 컬러를 사용한 본체에 은빛 크롬 라인으로 테두리를 둘러 외관이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럽도록 했다.

    슬림형 제품이지만 블루투스 기능에 130만화소 카메라,이동식디스크,파일뷰어,전자사전,유무선 모바일 프린트 기능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두루 갖췄다.

    세련되고 심플한 느낌의 블랙 유저인터페이스(UI)와 '마이펫과 놀기'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적용됐다. 또 사용자가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마치 자신의 방을 꾸미듯 대기화면을 만드는 '마이스크린' 기능도 있다.

    회사측은 흰색제품 외에 앞으로 따뜻한 느낌의 '오닉스 블랙'과 세련된 느낌의 '브라운' 색상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50만원 후반대.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강력한 겨울폭풍…정전·항공편취소·천연가스값 폭등

      미국에서 강력한 겨울 폭풍이 전국을 휩쓸면서 미국내 수십만 가구가 정전되고 대규모 항공편 취소가 발생한 가운데 천연가스 가격이 2022년말 이후 처음으로 6달러를 넘어섰다. 26일(현지시간) CNBC와 로이...

    2. 2

      이재용 회장도 푹 빠졌다…車 안에서 포착된 음료 정체 [건강!톡]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이건희 컬렉션' 갈라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26일 서울 강서구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SGBAC)를 통해 미국 워싱턴DC로 출국했다.이 회장은 이날 오후 4시45분께 정장에 남...

    3. 3

      인도, EU산 자동차관세 110%→40%로 대폭인하

      인도가 유럽연합(EU)로부터 수입되는 자동차에 대한 관세를 기존의 최대 110%에서 40%로 대폭 인하할 계획이다. 이는 빠르면 27일(현지시간) 에 체결될 양국간 자유무역협정에 따른 인도의 시장개방 조치이다.&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