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在美 고석화씨 연세대 名博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미동포 고석화 윌셔은행 이사장(61)이 오는 13일 모교인 연세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는다.

    7일 연세대에 따르면 연대 경영학과(64학번)를 졸업,최근 장학금 100만달러를 쾌척한 고 이사장은 연세대 121주년 창립기념식이 열리는 13일 오전 연세대 대강당에서 경영학 명예박사 학위를 받는다.

    고 이사장은 1971년 미국으로 건너가 퍼시픽스틸과 고스인터내셔널을 설립하는 등 사업가로 성공했다.

    초대 로스앤젤레스 한인무역회장과 남가주 한국학원 이사장 등을 역임했고 '미주 한인의 날' 제정에 앞장선 미주한인재단 회장을 맡고 있다.

    그는 지난해 말 500만달러(48억원 정도)의 자선재단인 '고선재단'을 설립했다.

    ADVERTISEMENT

    1. 1

      2층서 떨어진 유리문, 몸으로 막아 행인 구한 '군인'…사령관 표창

      육군항공사령부 소속 헬기 조종사인 정오복(44) 소령이 주택 2층에서 떨어진 유리문을 몸으로 막아 행인을 구했다.16일 연합뉴스는 정 소령의 이 같은 선행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뒤늦게 알려졌다고 보도했다.이날 항공정비...

    2. 2

      목격한 시민 '입 막으며 경악'…서대문역 돌진 사고 현장 [영상]

      16일 오후 1시 15분경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역사거리에서 704번 시내버스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인도를 향해 돌진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목격자들은 굉음이 날 정도로 큰 소리가 4번 났다고 증언했다.이날 오...

    3. 3

      '체포방해' 징역 5년 尹측 "납득할 수 없어, 즉각 항소할 것"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체포를 방해한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은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즉각 항소하겠다"고 밝혔다.윤 전 대통령 변호인단은 1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부(백대현 부장판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