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 날 등 각종 기념일이 몰려 있는 5월을 맞아 카드사들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카드사들이 마련한 가정의 달 이벤트를 활용하면 선물 마련이나 놀이공원 이용 비용 등을 줄일 수 있어 가정의 달을 알뜰하게 보낼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이벤트

신한카드는 고객 자녀 5000명과 가족들을 초청해 오는 14일 서울대공원에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를 열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 모형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존,대형 윷놀이 코너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카드는 롯데월드 이용시 본인에 한해 무료 입장과 자유이용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대전 꿈돌이랜드와 우방타워랜드,금호패밀리랜드,대전 주랜드 자유이용권 등도 50% 할인 혜택을 준다.

현대카드는 전국 피자헛 매장에서 현대카드 W를 이용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피자헛 무료 시식권을 주고 어린이용 선물로 W베어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벌인다.

외환카드는 플래티늄 회원이 5월에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구입하면 5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5월 한 달 동안 주말에 플래티늄 카드로 에버랜드 이용권을 구입하는 회원에게 하루 300개의 캐릭터 인형을 나눠주는 한편 5월 중 이용 금액이 50만원 이상인 플래티늄 회원을 대상으로 에버랜드 연간 회원권 20장과 자유이용권 100장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어른들 선물도 신용카드로

KB카드는 전국 백화점,할인점,인터넷 쇼핑몰 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와 3만원어치 이상 구매 고객 중 1만8200명에게 이용 금액을 최대 100%까지 돌려주는 캐시백 행사를 5월에 진행한다. 또 주5일제 수업이 시행되는 5월 둘째,넷째주 주말에는 롯데시네마 창구에서 영화권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영화관람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LG카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가정용 비데,영화 예매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가족사랑 LG카드가 쏜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LG카드를 이용한 회원이 웨딩 또는 커플 테마 중 해당 항목을 선택하고 카드 전표의 승인번호를 홈페이지(www.lgcard.com)나 ARS(1566-8008)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외환카드는 19일까지 '제4회 외환카드 사랑의 편지 공모전'을 실시한다.

가족이나 친구,동료,은사,이웃 등 평소 가깝게 지내면서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지 못한 분들께 편지 형식의 글을 작성해 외환카드 홈페이지(www.yescard.co.kr)에 남기면 된다.

삼성카드도 자사 여행센터를 통해 6월 말까지 항공권 무이자 3개월 할부,무료 여행자 보험 가입,항공권 구매시 7% 할인,52명 추첨해 300만원 상당 여행권 제공 등의 이벤트를 벌인다.

외환카드는 전국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할인점,대형 인터넷 쇼핑몰,가전업체 등 2000여개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한카드도 백화점과 삼성디지털프라자 등에서 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벌인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