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외환은행 … 주한 외국인들 타깃상품 히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환은행은 국내 은행 중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춘 은행이다.

    국내(317개)뿐 아니라 해외에 18개 지점과 10개 현지법인을 갖췄기 때문이다.

    규모뿐만이 아니다.

    외환은행은 '글로벌 파이낸스' 잡지로부터 2006년도 외환 및 트레이드 파이낸스 부문에서 각각 5년과 6년 연속 국내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 금융 분야에서 독보적인 은행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외업무에 강한 외환은행의 장점은 금융상품에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외국인 전용 카드인 '외환 엑스팻(Expat) 카드'를 선보인 것.외환은행은 예금한 금액 한도 내에서 카드 사용을 허용한 기존 방식을 탈피해 해당 외국인이 일정 자격에 부합할 경우 소득확인을 통해 월간 최소 200만원에서 무한대까지 신용한도를 부여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대신 외국계 기업 및 금융회사 임직원,대사관,외국 정부기관 종사자,공인회계사,의사,변호사,컨설턴트 등 고소득 전문직을 주요 타깃으로 삼았다.

    고소득 전문직을 타깃으로 삼은 만큼 서비스 수준도 최고급으로 올렸다.

    우선 대금청구서와 인터넷 홈페이지 등 모든 자료와 지원 서비스를 영어로 제공하고,24시간 운영되는 영어상담 전용데스크(1544-3500)도 설치했다.

    특히 플래티늄 회원 고객에게는 16만원 상당의 국내선 동반자 왕복항공권과 전 세계 4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이용권,제주도 하얏트호텔 1박 무료 숙박권 등을 제공한다.

    ADVERTISEMENT

    1. 1

      한중 수교·남북경협 기틀…장치혁 前고합그룹 회장 별세

      1980년대 ‘3저 호황’에 힘입어 한때 재계순위 16위에 올랐던 고합그룹의 창업주 장치혁 전 회장이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 고인은 1935년 평북 영변에서 독립운동가이자 사학자인 산운(...

    2. 2

      "알아서 시원하게" 삼성 에어컨 신제품…'AI'로 바람 고른다

      삼성전자가 2026년형 인공지능(AI) 무풍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해 바람을 제어하는 AI 냉방 기능과 전면 메탈을 적용한 슬림한 디자인을 앞세웠다.삼성전자는 5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우면...

    3. 3

      대미투자 서두르는 일본…총선 후 이달 중 발표할 듯

      일본이 지난해 미국과 무역 협상을 타결하며 약속한 대미 투자 1호 프로젝트를 이달 발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내 인공 다이아몬드 생산이 유력하다. 일본이 대미 투자에 속도를 내면서 한국에 대한 미국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