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험사 간부, 영업프로세스 책 출간 화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생명의 한 중간 간부가 보험 영업프로세스를 6시그마적 접근방법으로 분석한 책을 출간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권광영 삼성생명 신채널전략부장으로 권 부장은 최근 '보험의 미래, 매직라이프 컨설팅'이라는 책을 출간했습니다.

    이번 책은 고객의 재정 상황을 측정해 정리하고 가계자산의 안정성과 유동성 등을 분석한 뒤 현실성있는 대안으로 개선 발전시켜 고객에게 핵심적인 제안을 작성하는 프로세스를 담고 있습니다.

    권광영 부장은 "설계사는 고객의 삶의 동반자가 돼야 한다"며 "재정전문가가 되지 않으면 보험상품을 팔 수 없으며 이를 돕기 위해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에서 소문난 독서광인 권 부장은 '매직라이프 컨설팅'을 출간하기 위해 7년 동안, 자신의 경험담과 선진 사례 등을 메모한 10여권의 노트를 작성했습니다.

    양재준기자 jjya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부동산 양도세·보유세 손질, 7월말 세제개편안에 담아 발표

      정부가 부동산 보유세와 거래세 개편안을 올해 7월 말 세제개편안에 담아 발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강기룡 재정경제부 차관보는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도심 주택공급 확대 및 신속화 방안&rsquo...

    2. 2

      SK증권 '대가성 거래' 알고 있었나…금감원, 뒷북 조사 논란

      ▶마켓인사이트 1월 29일 오후 5시 10분금융당국은 뒤늦게 대규모 금융권 부실을 초래한 무궁화신탁 사태가 심각하다고 판단하고 29일 대책 회의를 열었다. 금융감독원 금융투자검사국 간부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

    3. 3

      무궁화신탁 부실 돌려막기…인수기업에 '폭탄' 떠넘긴 PEF

      ▶마켓인사이트 1월 29일 오후 5시 14분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 전방위 부실을 초래한 무궁화신탁 사태에 대해 본격적인 조사에 나섰다. SK증권의 이례적인 무궁화신탁 주식담보대출 부실 사태와 사모펀드(PEF)...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