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들이 영어실력을 평가하는데 있어 스피치 능력을 중시하면서 유명 어학원들도 다양한 영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는 등 수강생 실력향상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SDA삼육외국어학원(www.sda.co.kr 원장 김시영)은 오는 22일 오후 1시 한국언론재단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사단법인국제절제협회, 보건복지부, 교육인적자원부 등과 함께 '2006 전국 금연 영어 웅변대회'를 개최합니다.

전국 초ㆍ중ㆍ고,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금연의 피해/담배와 건강/금연호소/담배 연기 없는 행복한 가정 등을 주제로 영어로 진행됩니다.

대상 6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최우수상 6명에게는 청소년위원회장상을 수여하며 우수상 6명은 국제절제협회장상, 장려상 42명은 대회 협찬사인 SDA삼육외국어학원장상을 받습니다.

정철어학원(www.jungchul.com 대표 정철)도 수강생을 대상으로 내달 10일 영어 스피치콘테스트(Speech Contest,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콘테스트는 선생님과 학생이 한 팀이 되어 서울, 부산 지역의 정철어학원에서 5월 27일과 6월 3일 예선을 거쳐 본선진출 15개 팀을 선발, 6월 10일 강남캠퍼스에서 본선을 치릅니다.

본선 진출팀 15개팀 중 우승팀 1~3등에게는 순금을 증정하고, 12개팀에게 영영사전을, 예선 통과자 전원에게는 정철어학원 1개월 무료 수강권을 줍니다.

정철어학원 관계자는 "최근 중요시되고 있는 영어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고 학습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