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은행, 주당 1만5천2백원에 외환은행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은행 이사회가 외환은행을 주당 1만5천2백원, 총 6조 3346억에 인수하는 방안을 승인했습니다.

    이사회는 어제밤 이어 오늘 오전부터 국민은행 본점에서 회의를 열어 론스타가 보유한 외환은행 지분 64.62%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시 제시했던 주당 1만5천4백원 보다 200원 낮은 가격에 인수할 것을 결의했습니다.

    또 론스타가 수출입은행에 보유지분에 대한 태그얼롱 행사여부를 문의해 수출입은행 지분까지 국민은행이 인수할 경오 총 매입지분은 70.78%까지 높아집니다.

    국민은행은 조만간 론스타와 본계약을 체결하고 금감위와 공정위 등에 외환은행 인수승인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대금지급은 감사원과 검찰조사 결과가 발표된 이후에 이뤄질 예정입니다.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