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폰서 섹션] 케어텍 ‥ 산업용 내시경 'S-700' 국산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내시경 영상진단사업 분야는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어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분야이고 전 세계적으로 일본과 미국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압도적으로 일본 제품이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케어텍(www.caretek.co.kr 대표 이성용)은 2005년 중소기업기술혁신사업으로 의료용 내시경을 연구 개발하는 전문업체이다.

    2년여의 연구개발로 의료용의 내시경의 전단계로 'IN-VISION 'S-700' 산업용 내시경으로 제작되어 자동차 엔진 및 산업 설비 내부 점검에 강점을 갖고 있다.

    'S-700'은 전자연성내시경으로 영상전달 및 조명전달을 위해 기존의 Glass Fiber를 사용하지 않고 완벽한 전자화를 이룬 국내 최초의 전자연성 내시경으로써 내시경에 적용된 기술로 특허가 출원 중이다.

    이 'S-700'은 카메라 회전반경이 특화되어 타 수입제품이 따라올 수 없는 영상을 보여줄 수 있으며, VGA급 영상으로 10.4" 대형 LCD 모니터를 사용하여 깨끗한 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

    국산화를 통하여 수입가격의 1/4 이상으로 가격을 낮춤으로써 연간 400억 원의 수입대체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진단 점검장비로써 국내 전 사업 분야의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가 예상된다.

    이성용 대표는 "케어텍은 산업용 제품의 개발성공을 발판삼아 2007년 의료용 내시경 제품 개발을 목표로 산업용에서 의료용까지 내시경 영상진단 전 분야에서 국내 선두기업이 되어 세계에 수출을 할 것"이라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ADVERTISEMENT

    1. 1

      '워싱턴 로비' 성공했나…'강경파' 美 의원 "쿠팡 불공정대우 용납 못해"

      미 공화당 의원들이 잇달아 쿠팡 등 미국 테크기업들이 한국 정부에서 부당 대우를 받고 있다는 주장을 펼치고 나섰다. 데이터 유출 사고에 대한 책임론을 쿠팡이 한미 외교문제로 비화시키는 데 성공하면서 &lsq...

    2. 2

      LG CNS 현신균 "2년뒤 로봇이 생산라인서 물건 만들 것"

      현신균 LG CNS 최고경영자(CEO·사장)는 “로봇들이 2년 뒤에는 실제 생산라인에 투입돼 제조 공정에 참여하게 될 것”이라며 “로봇이 현장에서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

    3. 3

      고려아연, 美 스타트업과 '희토류' 협력…연간 100t 생산

      고려아연이 미국에서 폐자석을 재활용해 희토류를 생산하는 사업에 뛰어든다. 세계 1위 생산국인 중국이 희토류 자원을 무기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미국과의 핵심 광물 공급망 구축에 속도를 내려는 것이다.고려아연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