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아차, 뉴 오피러스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아자동차가 내외관 디자인을 개선하고 신형 엔진을 탑재한 신형 '뉴 오피러스'를 23일 출시했습니다.

    기아차는 '뉴 오피러스'가 지난해 'J.D 파워 2005 자동차 품질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기존 '오피러스'의 특장점을 계승하고 디자인과 각종 성능을 대폭 개선해 세계적 수준의 대형차로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뉴 오피러스'는 기존 오피러스보다 20mm 큰 5,000mm로 설계해 대형차의 품격을 한층 높였으며 회전반경 제어장치(VRS)를 적용해 회전반경도 중형차 수준인 5.5m로 줄였습니다.

    또한 2.7 뮤엔진과 3.3, 3.8 람다엔진 등 신형 엔진을 탑재했으며 특히 기존 3.0 엔진을 대체한 람다 3.3엔진은 247마력의 고출력을 자랑하며 연비도 1등급인 리터당 9.0km(자동변속기 기준)를 실현했습니다.

    기존 람다 3.8엔진도 성능 개선을 통해 출력은 6.4%늘어난 266마력, 연비는 8.9% 향상된 리터당 8.6km를 실현했습니다.

    이와함께 지상파 DMB AV 시스템, 전방 사각감지 시스템, 시트 내부에 공기순환 팬을 적용한 통풍시트, 전동조절식 허리 받침대, 운전자 정보표시 시스템, 전동 조절식 페달 등 품격에 걸맞는 최고급 편의사양을 적용했습니다.

    신형 '뉴 오피러스'의 가격대는 3,500만원부터 5,600만원 수준입니다.

    김경식기자 ks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아들 세뱃돈 그냥 묵히긴 아까운데…부모들 눈 돌린 곳이 [뜨는 금융상품]

      설 연휴를 앞두고 청소년 전용 금융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자녀의 세뱃돈을 ‘종잣돈’으로 불려주려는 부모의 수요와 미래 고객인 ‘알파 세대(2010년 이후 출생)&rsquo...

    2. 2

      "2000원 대신 2000비트코인 쐈다"…빗썸 사고에 '긴급 점검'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에서 고객 이벤트 보상금을 지급하는 과정에서 1인당 2000원이 아닌 2000비트코인(BTC)을 지급하는 대형 전산 사고가 발생했다. 금융당국은 7일 긴급 점검회의를 열고 전방위적인 실태 조사에 나...

    3. 3

      퇴근한 직장인 '필수 코스' 됐다…편의점 '핫템' 뭐길래 [트렌드노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전통주'를 검색하자 막걸리부터 증류식 소주까지 다양한 상품이 노출됐다. 막걸리 두 병을 주문하니 40분 만에 냉장 포장된 술이 집 앞으로 도착했다. 편의점 앱에선 유명 막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