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터스(Hooters of America)는 미국 애틀랜타에 본사를 두고 있는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이곳은 조깅팬티와 배꼽이 훤히 드러나는 탱크톱 상의를 입은 젊은 아가씨들이 서빙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른바 섹스어필 레스토랑. 미국 43개 주,캐나다,싱가포르,대만,푸에르토리코,호주,영국 등 전 세계 330여곳에 가맹점을 갖고 있다.

후터스 레스토랑의 꽃은 후터스걸(Hooters Girl). 속옷을 방불케 하는 짧은 팬츠와 민소매 티셔츠를 걸친 젊고 아름다운 아가씨들이 서빙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대학생 직장인 등 자주 찾는 고객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 지불하는 팁은 8달러 정도. 섹시한 유니폼을 입은 여성들이 음식을 서빙하다가 갑자기 경쾌한 음악이 레스토랑에 울려 퍼지면 훌라댄스를 추는 등 매장 안을 후끈 달아오르게 한다.

손님들은 괴성을 지른다. 흥분을 참지 못한 일부 마니아들은 후터스걸과 함께 춤을 추기도 한다. 이 때 고객은 후터스걸에게 추파를 던질 수 있고 좀더 짖굳게 아가씨들의 엉덩이를 살짝 만지는 정도도 허용된다.

후터스걸은 레스토랑의 정식 종업원이 아니다. 시간당 10달러 정도를 받고 분위기를 돋우는 자유계약자다. 주로 골프장 캐디나 스포츠팀의 치어리더들이 부업으로 이 일을 한다.

신규 가맹점은 7만5000달러의 가맹비를 내야 한다. 5마일 이내에 10만~15만명 정도의 주거인구가 보장돼 있어야 하며 초기 투자금은 6만~10만달러 정도 들어간다. 기존 가맹점이 새 가맹점을 내려면 따로 1만달러를 추가로 지불하면 된다.

조만간 한국에도 후터스 레스토랑이 들어올 예정이다. CFC코리아는 미국 후터스 아메리카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내년 4월과 9월 각각 제주 중문관광단지와 서울 강남에 한국 1,2호점을 낼 계획이다.

한국 1호점에서는 스테이크와 치킨을 주 메뉴로 맥주와 와인을 팔기로 했으며 후터스걸의 3분의 1을 외국인으로 채우기로 했다. 여성 운동선수들이 입는 수준의 유니폼을 준비하고 있다지만 논란이 예상된다.

[문의] 회사: Hooters of America, Inc. 주소: 1815 The Exchange Atlanta, GA 30339

이메일: franchising@hooters.com 홈페이지: www.hooters.com

/윤삼근 창업과 사업아이템 www.saupite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