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경련.貿協도 MBA스쿨 만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앞으로 전국경제인연합회 무역협회 등 기업 유관단체들은 건물과 땅을 빌려 경영전문대학원(MBA스쿨)을 세울 수 있게 된다.

    교육인적자원부는 경영 및 금융 물류분야 전문대학원 설립 요건을 완화하는 내용의 '고등교육법 시행령 및 대학설립 운영규정 개정안'이 차관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국무회의와 대통령 재가를 거쳐 시행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25일 발표했다.

    현재 학부는 없고 대학원만 있는 대학원대학의 신설인가 요건은 설립 주체 소유의 교지 및 교사를 보유하고 있는 법인으로 국한된다.

    개정안이 확정되면 경영·금융·물류분야에 한해 임차시설을 교육시설로 인정받아 법인들이 경영전문대학원을 설립할 수 있다.

    개정안은 또 경영전문대학원이 기업의 업무 현실과 밀접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업 등 대학이 아닌 곳에 적을 두고 있는 겸임교수 수를 전체 교수의 5분의 1 이하에서 3분의 1 이하로 임용 조건을 완화한다.

    한편 기업 유관단체들이 경영전문대학원을 설립하게 되면 인지도가 낮은 중위권 대학이 운영하는 경영전문대학원이 적잖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설 차례상 차리려면 얼마?…유통업체별 가격 비교해보니

      설 차례상 차림에 필요한 주요 성수품 구매 비용이 작년보다 4% 넘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9일 서울 대형마트, 전통시장, 가락시장(가락몰) 등 25곳을 조사한 '설 차례상 차림 비용&#...

    2. 2

      유령 선단·디지털 위안화…'이중 가격 경제'가 세계를 갈랐다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일부 글로벌 시장이 이른바 ‘이중 가격 경제’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정학적 상황과 관련 제재 준수 여부 등에 따라 이분화된 글로벌 경제 규모가 커지면서다. 예를 들어 미국과 ...

    3. 3

      개성에 클린룸 지었지만 빈손으로 내려온 재영솔루텍

      "하루에 몇 십만개 부품이 벌크로 들어가고 조립품도 벌크로 내려왔는데 일일이 어떻게 셉니까."삼성전자, LG전자의 휴대폰 카메라 모듈을 생산하는 코스닥 상장사 재영솔루텍의 김학권 대표는 개성공단 입주 당시 피해에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