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자이툰부대와의 인연으로 한국을 찾은 한 이라크 어린이가 모 병원의 큰 환대로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어 화제다.

이처럼 우리나라도 이젠 예전의 폐쇄적이었던 '질병' 중심의 치료가 아닌 환자 '삶의 질' 중심으로 그 개념이 바뀌어가고 있다.

이에 각 병원들은 고객동선을 최소화하고 직원 서비스를 최적화 시켜야만 한다.

환자 중심의 경영관리가 매우 강조되고 있고 그 권리의식을 존중 할수록 환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찾게 되는 병원으로 자리매김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것. 이에 묵묵히 고객감동의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Best Clinic"을 따라가 보기로 한다.

요즘의 의료기관은 단순히 의료기술만을 전달하는 권위적 의사가 아닌, 각각의 환자에게 귀를 기울이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편한 의사가 바탕이 되어야 경영에 흔들림이 없다.

사람의 감각장애 통증 중 가장 참기 힘든 그리고 병원을 찾기까지도 굳은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하는 곳이 바로 치과였다.

그러나 교정(투명교정,급속교정), 레이저 치아미백,치아성형, 임플란트까지 미용치료만이 아닌 균형과 조화로움까지 고려한 완벽성을 추구하는 우리들치과 (원장 정태윤 031-749-2875)는 환자 중심에서 생각하고 만족을 주는데 호평을 받고 있다.

즉, 첨단장비나 최신 술식에 의존하여 증상만을 해결하려는 단편적 진료가 아닌 이후에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상황과 질병의 예방 및 첨단 소독장비를 통한 감영방지까지 고려한 포괄적 수준 높은 진료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다는 것. 정 원장의 특진에는 치아성형(심미보철)으로 파열,충치,벌어진 치아,변색된 치아의 미백에 대한 치료와 라미네이트,인세람(엠프레스),포세린(레진)인레이 등의 치료법으로 발음문제, 정신적 스트레스, 심지어는 열등감을 가진 환자에게 아름답고 매력적인 미소를 선사해 준다.

특히 '레진'은 충치부위가 적거나 잘못된 칫솔질로 치경부가 파인 경우 일종의 플라스틱과 같은 재료로 시술하는데 치아와 유사한 색상을 띄며 치아의 손상된 부위 등에 충전하였을 때 보다 심미적으로 보이고 치료받은 부위가 눈으로 쉽게 구별되지 않을뿐더러 다양한 종류의 색상이 구비되어 치아 본래 색상과 형태로 수복이 가능하게 하여 고객을 만족 시킨다.

이는 다른 치료법에 비해 치아 삭제량을 상대적으로 줄일 수 있어 인기다.

이밖에 라미네이트는 하얀치아, 아름다운 형태의 치아를 만드는 술식으로 뒤틀린 치아와 벌어진 치아 등을 깎아냄 없이 바로잡아 주기도 하는데 이에 정 원장은 "치아는 무엇보다 주기적 검진과 보다 나은 정보제공 및 지속적인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현재 "진료 예약제로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며 SMS를 통한 happy call service"로 치료 전후 불편사항을 전화로 체크 한다"고 밝혀 환자의 환한 미소를 찾는데 일조하는 중추적 기관으로 앞장설 것이라 시사했다.

"무엇보다 중요한 고객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가족같이 편안한 병원이 될 것이다"고 포부를 드러낸 우리들치과의 행보와 환자들의 밝은 미소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