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데이콤, 무선 인터넷전화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데이콤이 무선 인터넷전화 서비스에 나선다.

    데이콤은 6월1일부터 기업을 대상으로 '와이파이(Wi-Fi)'란 이름의 무선 인터넷전화 상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와이파이는 무선랜(LAN)과 이동형 단말기인 와이파이폰을 이용해 제공하는 무선 인터넷전화 서비스.구내전화,시내전화,시외전화,국제전화,이동전화 등이 모두 가능하며 통화료가 휴대폰이나 유선전화보다 저렴하고 직원 간 내선통화가 무료인 점이 장점이다.

    070 인터넷전화 등 유선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전화는 이미 상용화됐지만 무선랜을 기반으로 한 무선 인터넷전화 서비스가 상용화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데이콤은 와이파이 서비스를 우선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국내통화(시내외 동일)는 3분당 45원,휴대폰과의 통화는 10초당 14원에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같은 요금은 기존 일반전화에 비해 시외전화는 최고 82%,이동전화는 3% 저렴하다.

    와이파이는 내선통화가 무료여서 본사와 지사 간 통화가 잦은 기업에 특히 유용하다고 데이콤측은 설명했다.

    또 070 번호를 부여받아야 하는 일반 인터넷전화와는 달리 시내전화 번호이동을 하면 기존 시내전화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재철 데이콤 VoIP사업팀장은 "대기업과 금융권,공공기관을 중심으로 기업 통신시장에 와이파이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엔비디아, 한국에 'GPU 연구거점' 설립한다

      세계 인공지능(AI) 반도체 1위 회사인 엔비디아가 국내에 연구개발(R&D) 거점을 설립한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지난해 10월 한국을 찾아 고성능 AI 반도체 26만여 개를 공급하겠다고 밝힌 것...

    2. 2

      메타, 전력 쇼핑…오클로·비스트라와 '원전 동맹'

      메타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운영에 필요한 전력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 원자력 기업 세 곳과 총 6.6기가와트(GW)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 중 두 곳은 아직 상업 운전 단계에 이르지 않은 소형모듈원전(SM...

    3. 3

      "美는 해고로 회사 체질 개선…고객보다 직원 장악해야"

      “한국에서 프리시드(pre-seed) 투자를 받으면 1억원 정도지만 미국에서는 10억원이 기본이에요.”인공지능(AI) 샌드박스 게임을 개발 중인 데이비드 방(31·한국명 방준호) 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