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엠파스, 구글과 검색광고 재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엠파스가 구글과 클릭당 광고비를 지급받는 CPC 검색광고 재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08년까지며 향후 키워드 광고 수익 증가가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전했습니다.

    CPC(Cost Per Click) 검색광고란 이용자들의 클릭 수에 따라 매체사에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과거에는 노출 정도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던 CPM(노출과당금)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CPC방식이 포털업체들의 핵심 수익모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엠파스는 이와함께 구글과 전방위 비즈니스 제휴와 서비스 제휴도 고려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구교식 검색사업부 부장은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밝힐 수 없지만 구글과 제휴를 통해 국내에 제공할만한 매력적인 서비스를 찾고 있다”며 “다양한 서비스는 물론 회사의 전반적인 비즈니스 제휴도 고려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차세대 혁명은 로봇”…아틀라스에 외신도 깜짝 놀랐다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모빌리티 혁명은 자동차가 아니다”-미국 오토위크“아틀라스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휴머노이드 로봇 중 하나”-영국 테크레이더해외 매체들이 현대차그룹의 피...

    2. 2

      틱톡에 인형 메이크업 유행하더니…기세 떨치는 C뷰티 [차이나 워치]

      중국 푸젠성 출신의 28세 회계사 셰러우메이씨는 고등학생 시절부터 한국 화장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의 친구들도 모두 한국 화장품을 선호했다. 성인이 된 후에도 취향은 변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한국 화장품을 사용할...

    3. 3

      정용진 회장도 참여한 '록브리지'...美 창립자 "한국 역할이 중요"

      크리스토퍼 버스커크 록브리지네트워크 공동 창립자가 최근 한국을 찾아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하면서 미국이 새로운 혁신과 번영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며 "한국과 같은 동맹국들의 역할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고 했다. 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