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찬들은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모토를 내걸고 고추장과 된장의 세계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오고 있는 장류 전문 기업이다.

대표 제품인 '태양초 골드 고추장'은 44.6%(지난 1~2월 AC 닐슨 자료 기준)의 시장 점유율로 고추장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은 양질의 고추만을 원료로 사용해 기존 가공 고추장의 달고 텁텁한 맛을 없앤 게 특징이다.

재래식 고추장의 빛깔을 살리면서도 찰지고 고추장 고유의 발효향을 느낄 수 있는 것.

'맛있게 맵다'는 제품 컨셉트를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경쟁사와 차별화된 '맛과 품질'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꾸준한 소비자·시장 조사 등 고객에게 바탕을 둔 마케팅 원칙에 기초해 내부적으로는 소비자 만족을 위한 체계적인 신제품 개발 과정을 확립했다.

'고객만족 최우선'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제품을 연구,개발,상품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들을 위한 프로모션과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판촉 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맛있게 매운 맛'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 온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은 주부들의 재미난 일상을 소재로 한 에피소드 형식의 TV 광고로도 유명하다.

고추장이 우리의 식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 식품인 점에 착안,일상적인 상황에 제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주부들이 마치 자신의 얘기인 것처럼 느끼게 만든 TV CF로 주부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고 있는 것.

해찬들은 대표 브랜드인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에 이어 국산 청양고추를 4% 함유한 '태양초 매운 고추장''달지 않은 집고추장''매콤양념 비빔고추장''레몬 초고추장''새콤달콤 초고추장''매콤달콤 떡볶이 양념장' 등을 지속적으로 시판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은 소비자들에게 한국 대표 고추장으로 자리 매김했다.

1998년 한국능률협회 장수 히트 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매년 각종 단체에서 주최하는 히트 상품에 선정되고 있다.

해찬들은 올해를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해찬들이 가지고 있는 전통 장류 식품에 대한 우수한 기술과 CJ그룹의 선진화된 경영 기법 및 기반 시설 활용을 통해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연구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