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큐리텔, 노키아에 휴대폰 공급…1200억원 규모 ODM방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팬택앤큐리텔이 세계 1위 휴대폰 업체인 핀란드 노키아에 제조업자설계생산(ODM) 방식으로 1200억원 상당의 휴대폰을 공급한다.

    팬택앤큐리텔은 노키아에 1억2900만달러(약 1217억5000만원) 상당의 휴대폰을 공급하기로 하고 최근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팬택측이 노키아에 공급할 휴대폰은 카메라폰과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EV-DO폰 등 2종이다.

    휴대폰 공급은 다음 달 시작된다.

    노키아는 팬택앤큐리텔이 공급한 휴대폰을 미국을 비롯한 북미시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양사 계약 기간은 금년 말까지다.

    팬택앤큐리텔은 노키아에 휴대폰을 공급하기로 함으로써 북미시장 판매 채널을 다양화하고 안정적인 생산 물량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정비 절감,현지 사업자와 협력 강화 등의 부수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업계는 자체 브랜드 수출을 추진해온 팬택앤큐리텔이 안정적 매출 확보 차원에서 ODM 방식 수출을 병행하기로 한 것 같다고 분석했다.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 정신아 재선임 의결…다음달 주총서 최종 확정

      정신아 카카오 대표(사진)가 향후 2년간 카카오를 더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카카오 이사회는 11일 정 대표의 재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업계에서는 정 대표가 거버넌스 재편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만큼 주주총회를 무난하게 ...

    2. 2

      키다리스튜디오,지난해 글로벌 플랫폼 성장에 흑자전환

      키다리스튜디오가 2025년 한 해 동안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키다리스튜디오는 2025년 연결 기준 매출액은 2,175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6% 성장했다고 11...

    3. 3

      '매출 8조' 전망 나오더니…정신아 카카오 대표, 연임 유력

      정신아 카카오 대표의 연임이 유력해졌다. 카카오 이사회가 다음 달 정기 주주총회에 정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하기로 하면서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날 이사회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