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국적 제약사, 보험약 절감방안 반발 움직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국적 제약사들이 우리 정부 보험약 절감 방안에 대해 반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26개 다국적 제약사로 이루어진 KRPIA(Korean Research-based Pharmaceutical Industry Association) 즉,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는 오는 15일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의 방안에 대해 의견을 밝힐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는 KRPIA의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다국적 제약사 사장들이 다수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업계는 KRPIA가 기자회견에서 우리 정부의 약값 정책 변화를 통해 국내 환자들이 신약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한할 것이라는 입장을 강조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우리 정부의 보험약값 결정 근거자료를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요구하는 등 강도높은 공세를 취할 가능성도 높게 내다보고 있습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지난 5월3일 '포지티브시스템' 즉, '의약품 선별보험등재제도' 도입을 골자로 한 건강보험 약제비 적정화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이 방안은 신약이라 해도 경제성 등을 평가해 가격 대비 효능이 우수한 약만 보험혜택을 주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다국적 제약사들은 이에 대해 반대성명을 낸 바 있습니다.

    조성진기자 sccho@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신세계백화점, 설 명절 '청담 단독' 선물세트 출시

      신세계백화점이 설 명절을 맞이해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만의 선물세트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은 지난해 12월 신세계가 '웰니스 전문 큐레이션 공간'...

    2. 2

      1500원 환율의 공습… 식탁 물가 '마지막 방어선' 무너졌다 [프라이스&]

      ‘싼 맛에 찾는 수입산’이라는 말이 무색해졌다. 지난해 말 주요 농축수산물의 수입 단가가 8% 넘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추·무·갈치처럼 서민 밥상과 직결되는 품목...

    3. 3

      EU의회,"美추가관세,협정위배"…대미무역협정 승인 중단

      유럽의회 의원들은 21일(현지시간) 그린란드 관련 미국의 유럽 8개국에 대한 관세 부과와 관련, 미국과의 무역 협정 승인을 중단했다. CNBC에 따르면,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현지시간으로 21일 유럽 의회 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