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선텍, 소형 연료카트리지 개발 ‥ 휴대기기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료전지 개발 전문업체인 오선텍(대표 오재기)은 휴대가 간편한 소형 연료카트리지를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연료카트리지는 붕소 화학수소화물을 원료로 사용해 고순도의 수소를 연료전지 스택에 직접 공급할 수 있어 휴대기기용 연료전지의 출력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직접 메탄올 공급 방식(DMFC)보다 백금촉매 함량을 절반 이상으로 낮춰 소형 연료전지의 원가를 낮췄다고 덧붙였다.

    특히 상온·상압에서 별도의 동력과 장치 없이 자체 압력만으로 수소 발생량 조절이 가능하며 방향성 극복을 통해 휴대시 수평을 유지하지 않더라도 연료의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했다.

    회사 관계자는 "250cc 수소 발생 카트리지 하나로 노트북을 5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031)477-9142

    ADVERTISEMENT

    1. 1

      보복 우려 차단…공정위 'IP 추적 불가' 익명제보 도입

      공정거래위원회가 하도급·유통·대리점·가맹 분야에서 발생하는 불공정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익명제보센터 운영을 대폭 강화한다. 제보자의 신원을 원천적으로 확인할 수 없도록 해, 보복...

    2. 2

      "당 걱정 없이 즐긴다"…파란라벨, '저당 카카오 케이크' 출시

      파리바게뜨의 건강 베이커리 브랜드 파란라벨이 '저당 카카오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파란라벨은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콘셉트로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베이...

    3. 3

      [속보] 현대차 "지난해 대미 관세 비용 4.1조"

      [속보] 현대차 "지난해 대미 관세 비용 4.1조"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