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포트]컨버전스 상품 '봇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통신과 방송, 유선과 무선이 결합된 컨버전스 서비스가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연사숙 기자입니다.

    [기자]

    ‘집전화는 가라’는 모토로 출시한 LG텔레콤의 기분존 서비스.

    이 서비스는 출시 한달 반만에 가입자 3만 6천명을 넘어섰습니다.

    상황이 이렇자 KT도 컴퓨터로 유선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비즈폰’을 출시했습니다.

    비즈폰은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에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컴퓨터로 유선전화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분존과 같이 비즈폰 역시 저렴한 요금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기분존으로 인기몰이에 성공한 LG텔레콤은 올 하반기 휴대폰에 무전기 기능을 포함한 '다자간 통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LG텔레콤은 일반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단말기에 버튼을 누르면 3명에서 7명이 동시에 통화할 수 있는 PTT서비스를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KT파워텔이 주로 택시와 물류 쪽을 대상으로 하는 다자간 무전통화 서비스와 비슷한 개념으로 그룹통화나 간단한 연락을 할 때 편리합니다.

    이처럼 서비스 융합과 함께 여러가지 서비스를 보다 싼 요금제로 묶어 쓸 수 있는 '번들 서비스도'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데이콤은 광랜과 인터넷전화를 묶어 파는 '번들서비스'로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하나로텔레콤도 다음달부터 TV포털과 인터넷을 묶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번들상품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S-편집: 이주환)

    이처럼 통신업계 융복합 서비스와 요금제가 다양해지며 소비자들은 많이 쓰는 통신수단을 살펴보는 것이 통신요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합니다.

    와우TV뉴스 연사숙입니다.

    연사숙기자 sa-sook@wowtv.co.kr

    ADVERTISEMENT

    1. 1

      "동남아는 무서워서 안 갈래요"…2030 짐 싸서 몰려간 '이곳'

      해외로 나가는 한국인 여행객 수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넘어섰지만 여행업계의 표정은 밝지 않다. 단체 패키지 중심의 여행 수요가 개별여행으로 이동하면서 여행객 증가가 곧바로 실적으로 이어지지 않는 구조가 굳어지고 ...

    2. 2

      "엄마, 용돈 대신 주식 사줘"…'코스피 5000'에 10대 계좌 폭증

      코스피 지수가 장중 5000을 돌파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자 미성년자 명의의 증권 계좌 개설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24일 조선비즈는 한국투자증권·미래에셋증권·신한투자증권 3곳의 미성년자 ...

    3. 3

      해외에서 '인기 폭발'…수출 1억 달러 찍은 한국술의 정체

      지난해 국내 업체들의 과일소주 수출액이 처음으로 1억달러(약 1466억원)를 넘겼다. 초심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해외 MZ세대를 적극 공략한 결과다. 국내 주류 소비가 침체된 상황에서 과일소주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