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께 11.4mm 슬림형 MP3 플레이어

삼성전자는 슬림 디자인을 채용한 MP3플레이어인 ‘YP-Z5’을 선보였다.

두께가 11.4mm에 불과한 이 제품은 1.8인치 TFT LCD(박막액정표시장치)를 장착했다.

터치패드 기능을 지원해 한 손으로 듣고 싶은 음악이나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사용하는데 편리하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39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외에서 먼저 발매된 ‘YP-Z5’는 영국의 ‘왓 하이파이(What Hi-Fi)’ 잡지에서 최고 점수를 받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1기가바이트(GB),2GB,4GB급 제품이 있다.

가격은 각각 15만9000원,19만9000원,27만9000원이다.


* 렌즈커버로 프레젠테이션 효율 ↑

엡손코리아는 홈엔터테인먼트용 프로젝터 ‘EMP-S4’를 선보였다.

‘EMP-S3’의 후속 모델로 프리젠테이션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전면에 렌즈 커버를 장착한 게 특징이다.

렌즈 커버를 이용하면 프리젠테이션 도중에 간단한 화면 차단으로 집중을 유도할 수 있다.

엡손 관계자는 “기존 제품의 경우 프리젠테이션 도중에 프로젝터의 화면 출력을 차단해야 하는 경우 리모컨이나 기타 물품을 이용해야 했지만 이 제품은 커버를 활용해 효율성이 크다”고 말했다.

커버가 열리면 자동으로 동작이 개시되므로 빠른 재사용이 가능하며,닫힌 뒤 30분이 지나면 전원이 자동으로 꺼진다.

가격은 100만원대.


* 해외 카드사서 인증한 결제단말기

블루버드소프트는 통신 모듈,바코드리더,프린터를 비롯 IC카드 리더를 결합시킨 ‘올인원’ 결제 단말기 ‘BIP-1300’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백화점에서 인기를 끈 ‘BIP-1200’ 시리즈의 후속 모델로 3.5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을 장착했다.

200만 화소급 카메라가 달려 있어 영업관리나 주차관리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특히 이 제품은 세계 3대 신용카드회사인 유로페이 마스터카드 비자카드 결제의 표준규격인 ‘EMV 인증’을 획득했다”며 “물류 유통 금융 제조 관공서 등에서 사용하기에 튼튼하고 신뢰감을 주는 결제 단말기”라고 설명했다.


* '미션 임파서블3' 일회용 카메라

한국코닥은 최근 인기 개봉작인 영화인 ‘미션 임파서블3’에서 주인공인 톰 크루즈가 지령을 받을 때 사용한 일명 ‘미션 카메라’인 일회용 플래시 카메라를 선보였다.

이 카메라는 감도 400의 필름을 사용하고 원터치 방식의 플래시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27장을 찍을 수 있다.

영화 속에서는 최첨단 특수 기능을 장착해 임무를 전달하는 매개체로 사용됐다.

한국코닥 관계자는 “디지털카메라의 배터리가 갑자기 떨어진다거나 메모리가 가득 차 더 이상 촬영이 불가능한 경우 디카 대용으로 사용하기에 편리하다”고 소개했다.

가격은 7000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