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LCD-TV, 프랑스 최고 히트 모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의 LCD TV가 '보르도'가 이름을 따온 와인의 고장 프랑스에서 인기몰이중입니다.

    삼성전자는 19일 '보르도' LCD TV 돌풍에 힘입어 지난 2월부터 프랑스에서 삼성전자가 줄곧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시장조사기관인 GFK에 의하면 지난 2주간은 삼성전자의 LCD TV 5개 모델이 프랑스 히트 모델 TOP를 석권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보르도' LCD TV의 탁월한 제품력과 일관되게 추진해온 명품 마케팅, 그리고 로댕의 작품, 박물관을 활용한 창의적인 광고와 스피드 경영이 주효했다고 평가?x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2년 '베르사유 궁전'에서 디지털 로드쇼 행사를 개최한 이래 지난 루브르 박물관, 기메 박물관, 로댕 박물관을 후원해왔으며 유럽에서도 오스트리아의 모짜르트, 네덜란드의 고흐 등 각 나라 대표적인 인물들의 박물관에 삼성전자 LCD TV를 후원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단순한 전자제품을 넘어 문화와 예술을 담아내는 명품 브랜드로서 인정받고 있는 셈"이라며 "역사와 문화에 기여하는 공익 이미지를 현지인들에게 각인시키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뒀다"고 말했습니다.

    박성태기자 stpark@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신한금융 ‘그냥드림’ 사업 확대…3년간 100억원

      신한금융그룹이 정부의 취약계층 지원사업인 ‘그냥드림’에 당초 계획보다 더 많은 자금을 투입하기로 했다. 그냥드림은 생계가 어려운 국민에게 먹거리와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신한금융은 그냥드림 ...

    2. 2

      비데·가전·침대 '렌털영토' 무한확장…코웨이, 28년간 100배 성장

      국내 1위 렌털 업체인 코웨이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 1998년 렌털 사업을 시작한 이후 매년 매출을 늘리며 28년 연속 성장이라는 역사를 썼다. 정수기로 시작해 공기청정기, 침대, 안마의자로 렌털 영역...

    3. 3

      '잠긴 매물' 풀기 총력전…다주택자 '대출 만기 연장' 막히나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양도소득세까지 깎아주며 수년간 기회를 줬는데 다주택을 해소하지 않고 버틴 다주택자에게 대출 만기가 됐는데도 대출 연장 혜택을 추가로 주는 것이 공정할까”라고 했다. 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