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폰서 섹션] (주)배터리닥터 … 친환경.기능회복 '슈퍼배터리'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배터리의 수명연장은 물론, 못쓰게 된 배터리의 활용도를 크게 높여주는 기능회복 시스템을 통해 새것처럼 쓸 수 있는 친환경 '파워배터리'가 탄생,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01년 설립한 (주)배터리닥터(대표.유방렬/www.batterydoctor.com)는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1-3년 밖에 사용하지 못했던 고가 배터리를 폐기하지 않고 안정적인 전원을 확보, 배터리수명을 유지.보수하는 획기적인 제품을 국내 독점 판매하고 있다.

    국제 특허(ProCharge, ProBat)와 국제 전지인증(BCI)을 받은 美 프로테크 인터내셔날社의 제품인 이 '파워배터리'는 이미 국내에서 인증 실험을 거쳐 신뢰를 얻은 바 있다.

    즉 삼성 및 동명, TOYOTA 임대지게차 200여대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수명이 30분-1시간 정도 가동되는 지게차 배터리는 4시간 이상 기능회복을 시켰으며, 2-3시간 정도 가동되는 배터리는 5시간 사용이 가능해졌다.

    특히 이처럼 편리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수명이 연장되는, '기능회복'이 가능함에도 비용은 기존 지게차 배터리의 1/5밖에 안돼, 앞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산자부 기술연구원에서 인증한 GR마크를 신청한 이 제품은 국제 배터리산업 총괄 인증기관인 BCI와 한국전기연구원의 시험결과 '배터리 셀의 납과 산화물 구조가 부드러워졌고 격리판의 물리적 손상이 적어지고 황화상태가 억제됐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국내 기존 기술과는 달리 국제특허 및 국제 전지인증을 받은 이 기능회복배터리는 자동차용, 산업용, 통신용 등 그 쓰임새도 다양하다.

    한편 환경 선진국인 미국을 비롯해서 호주나 유럽에서는 기능회복 배터리의 보급이 이미 일반화 된 추세다.

    우리나라도 최근 어려워진 경제사정으로 에너지 절감 및 환경 친화적인 사업이 크게 각광받고 있다.

    이 같은 추세를 감안하면 (주)배터리닥터의 친환경, 기능회복 배터리는 앞으로 자동차는 물론, 선박, 항공기 등에 적용돼 엄청난 비용절감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돼 사업 전망을 밝게 해주고 있다.

    (대리점 문의) (02)3664-1066

    ADVERTISEMENT

    1. 1

      생산자물가 4개월 연속 상승…D램 값 15% 올랐다

      반도체와 농축수산물 품목을 중심으로 지난달 생산자물가가 올랐다.20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생산자물가지수는 11월(121.31)보다 0.4% 높은 121.76(2020년 수준 100)으로 집계됐다.&nbs...

    2. 2

      뉴욕증권거래소, 토큰증권 거래 플랫폼 추진…24시간 주식거래 가능

      나스닥과 더불어 미국 뉴욕증시의 대표 거래소인 뉴욕증권거래소가 블록체인 기술을 토대로 연중무휴 주식 거래가 가능한 새 거래 플랫폼을 추진한다.뉴욕증권거래소의 모기업인 인터콘티넨털익스체인지(ICE)는 뉴욕증권거래소가 ...

    3. 3

      "정치적 신념 때문에 거래 거부당해"…트럼프, JP모건에 소송 [종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21년 1월 6일 미국 의회 난입 사태 이후 자신을 이른바 ‘디뱅킹’했다며 JP모건체이스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디뱅킹&r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