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상하이 석유거래소 12년만에 재개장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의 상하이석유거래소(SPEX)가 문을 닫은 지 12년 만인 오는 8월 정식 재개장을 목표로 21일 시험운영에 들어갔다.

    중국석유 중국석유화공 중국해양석유 중국중화그룹 상하이주롄그룹 등이 공동으로 설립한 등록자본금 1억500만위안의 상하이석유거래소는 8월18일 정식으로 문을 연다.

    거래소측은 시험운영 기간에 다양한 상품과 가격 리스트를 작성,55개의 트레이더가 참가해 주문을 내도록 했으며 정식 개장까지 문제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천전핑 거래소 소장은 상품종류와 거래방식을 다양화해 주로 중·장기선물계약 거래와 계약이행에 차질이 없는지를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상하이석유거래소는 선물과 현물을 모두 거래한다.

    현물거래는 표준화가 어려운 석유화학제품이 대상이며 중장기 선물계약은 180CST,380CST 등 표준화된 연료유 등이 대상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AI 업계 "데이터센터수요로 전기공,배관공,건설노동자 각광"

      인공지능(AI)이 전 세계 고용 시장을 뒤흔들고 있으나 데이터센터 건설붐에 전기공, 배관공, 건설 노동자들이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화이트컬러 신입직원이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일자리는 대폭 사...

    2. 2

      국제에너지기구 "지정학 우려에도 1분기 심각한 석유 공급 과잉"

      국제에너지기구(IEA)는 올해 1분기 세계 석유 시장이 심각한 공급 과잉 상태에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21일(현지시간) IEA는 월간 석유보고서에서 1분기 세계 석유 공급량이 수요량을 하루 425만 배럴 초과할 것으...

    3. 3

      트럼프 다보스 연설 앞두고…금값 4800달러 돌파

      트럼프의 다보스 연설을 앞둔 불안감으로 금 가격이 유럽 시장에서 4,800달러를 넘어섰다. 트럼프가 그린란드 병합에 반대하는 유럽 국가에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한 이후 4거래일 연속 상승이다. 21일(현지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