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원한 여름] 절전.관리요령‥실내온도 24~28도 유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건강과 전기료 절감을 위해선 실내온도를 24∼28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열기구를 옆에 두거나 직사광선이 쬐는 곳에 에어컨을 두면 냉방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 공기 배출구나 흡입구 주변엔 방해물이 없도록 해야 한다.

    에어컨의 냉방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작동시 커튼으로 직사광선을 막아주고 냉방기의 바람 방향과 같이 선풍기를 작동하면 20∼30% 정도 냉방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실내 습도가 80% 이상(장마철이나 습기가 많은 지하실)일 경우 에어컨의 표면에 물방울이 맺히거나 공기 배출구에서 안개같은 작은 이슬이 나오기도 하는데 정상 작동하는 것이므로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운전 스위치를 켠 후 곧바로 냉방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 역시 고장이 아니다.

    애초 생산될 때부터 작동 후 3분가량 경과된 후 냉방이 되도록 제작된다.

    리모컨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건전지를 꺼내 보관하는 게 좋다.

    건전지 해액이 흘러 고장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60평 이상 업소용 중대형 에어컨은 처음 운전할 때 24시간 전에 전원을 연결시켜 주는 것이 제품에 무리를 안 준다.

    ADVERTISEMENT

    1. 1

      [포토] 연일 한파에 움츠러든 출근길

      연일 한파가 이어지고 있는 30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시민들이 몸을 움츠린 채 출근길에 나서고 있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남부지방은 오전부터,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2. 2

      MC몽, 향정신성 의약품 대리처방 의혹…"녹취록 조작된 것"

      가수 MC몽(본명 신동현·45)이 매니저 명의로 처방받은 향정신성의약품 졸피뎀을 건네받아 복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30일 이데일리에 따르면 MC몽의 전 매니저 박모씨는 지난해 6월10일 MC몽 전 소속...

    3. 3

      [단독] '론스타 승소' 정홍식 국제법무국장 퇴임… 중앙대 로스쿨로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 간 국제투자분쟁(ISDS) 1심 취소 결정을 이끌어낸 정홍식 초대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이 임기를 마치고 퇴임한다. 정 국장은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으로 복귀해 후학 양성에 매진할 예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