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코리아는 레이저 기술을 적용한 유선 노트북 마우스인 '로지텍 V150 마우스 포 노트북'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광마우스에 비해 거칠거나 매끄러운 표면에서도 작동이 잘 된다는 점을 매력으로 내세운 레이저 마우스다.

손쉬운 좌우 스크롤을 위해 '틸트 휠 플러스 줌' 기능을 탑재했으며 장시간 작업에도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우스 측면이 오목하게 디자인돼 있다.

'플러그 앤드 플레이' 방식의 USB 마우스여서 PC에 꽂기만 하면 바로 작동한다.

가격은 3만5000원.

◆샤프전자는 MP3파일 재생과 음성 녹음,전자책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리얼딕' 전자사전 3종을 내놓았다.

이 중 RD-CX2와 RD-8000MP는 유료 어학 콘텐츠를 내려받을 수 있는 '넷싱크' 기능을 갖춘 게 특징이다.

국내 30여개 온라인 음악 사이트와 EBS 라디오 어학 MP3(www.edump3.com),다락원(www.ddnet.co.kr),고시닷컴(www.gosi.com) 등 온라인 어학 사이트의 콘텐츠를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RD-CX2는 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총 26권의 사전 콘텐츠를 담고 있으며 가격은 24만5000원이다.

RD-8000MP는 30권의 콘텐츠를 내장한 제품으로 26만5000원이다.

'실속형'인 RD-6800은 24권의 사전 콘텐츠를 담고 있으며 18만5000원.

◆모드멘은 USB 메모리 겸용 지상파 DMB 수신기인 '조이버'를 선보였다.

산업디자인 전문기업인 비타디자인,유통업체인 지앤티아이와 공동으로 선보인 이 제품은 DMB 수신기에 USB 메모리를 결합함으로써 이동형 저장장치로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은 물론 PC를 활용해 지상파 DMB를 즐길 수도 있는 게 장점이다.

1기가바이트(GB)급 제품의 경우 약 2시간분의 방송 프로그램을 녹화,저장할 수 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수신기에 저장해 두었다 USB포트를 활용해 노트북이나 데스크톱PC에서 재생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품 홈페이지(www.joyver.co.kr)에 나와 있다.

◆삼성전자는 한국인 손에 알맞도록 작고 가벼운 디자인을 채용한 DVD 캠코더 2종(VM-DC160·VM-DC560)을 내놓았다.

기존 테이프 방식이 아닌 DVD 디스크(8cm)에 촬영한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제품이다.

따라서 촬영한 영상을 DVD 플레이어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DVD 타이틀'로 만들 수도 있다.

특히 '듀얼 레이어' 녹화 기능으로 일반 디스크보다 2배가량 많은 60여분의 녹화(표준 화질 기준)가 가능하다.

가격은 각각 69만9000원과 59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