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들은 해수욕장에 '움직이는 은행점포'를 설치하는 등 여름철 마케팅에 돌입했다.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은 이번 휴가철을 맞아 경포대 해수욕장에 이동은행을 설치한다.

우리은행은 은행업무용 특수차인 '움직이는 우리방카(BANKAR)'를 동원해 오는 21일부터 8월15일까지 경포대 해수욕장에서 해변은행을 운영한다.

고객들은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계좌이체 환전 송금업무 등 일반지점과 동일한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도 오는 28일부터 8월8일까지 경포대 해수욕장에 '움직이는 하나은행' 차량을 배치한다.

현금서비스 환전 송금 신용카드 업무 등 일반 영업점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8월11~19일까지는 대전엑스포 과학공원에 이동은행을 배치할 예정이다.

은행들은 또 안심하게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가정이나 사무실에 보관 중인 귀중품을 무료로 보관해 주는 '대여금고 무료임대 서비스'도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7월14일~8월21일까지 대여금고가 설치된 460여개 점포에서 고객들에게 무료로 대여금고를 임대해줄 예정이다.

신분증만 가지고 은행을 방문하면 신청 즉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동행과 거래가 없는 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해외로 송금을 했거나 신한 글로벌 직불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중 제주도 항공권을 구입한 고객에게 렌터카를 24시간 무료로 제공한다.

또 24시간 이후에도 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제주 관광 상품을 최대 56% 할인해 주며 골프코스도 특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외환은행은 카드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유명 워터파크에서 무료입장이나 입장료를 할인해 주는 '쿨 썸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오는 8월20일까지 외환카드 소식지나 인터넷 홈페이지(www.yescard.com)의 롯데월드 수영장 무료이용 쿠폰을 외환카드와 함께 제시하면 수영장에 무료 입장할 수 있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연말까지 매주 토요일에 본인과 동반 1인의 입장요금이 50% 할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