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 스타워즈 대학생 투자대회 예선 2기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학생을 위해 마련한 모의 주식투자게임 ‘한경 스타워즈 대학생 투자대회’가 파격적인 시상품을 내걸고 10일부터 예선 2기 대회를 시작한다.

    한국경제신문과 증권업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GS칼텍스와 현대증권이 후원하는 이 대회는 능력있는 증권전문인력을 조기에 양성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대회 홈페이지(http://ystarwars.hankyung.com)에 접속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신청시 본인의 소속학교와 희망하는 증권교육 과정을 선택하고, 모의투자ID를 등록하기만 하면 된다. 증권업협회가 주관하는 금융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대학생은 교육에 대한 이수의무를 면제받을 수 있다.

    예선 2기 참가 인원수는 지난 1기때 예약신청을 통해 받은 1,000명을 포함해 총 2,000명을 모집한다. 본선진출에 실패한 학생들중 증권교육 80%이상 이수자 및 금융관련 자격증 보유자에 한하여 2기대회의 재참여 기회도 주고 있다.

    1,500명이 참가한 예선 1기 대회에서는 한양대 김영균씨가 누적수익률 132.30%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고, 대회성적 상위 100명은 본선진출 자격을 얻게됐다. 이들은 예선2기에서 선발될 본선진출자와 경합을 벌일 예정이며, 본선대회 우수자 5명에게는 시상식을 통해 한국경제신문사와 증권업협회가 시상하는 상장 및 상패, 장학금, 현대증권입사특전, 해외금융시장 탐방 등의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한편, 대회 운영측은 예선 1기 참가자의 경우 모의투자 성적이 우수했음에도 불구하고, 증권교육 이수 등의 몇 가지 기준들을 챙기지 못한 참가자들이 본선진출 자격과 재참가 자격 모두를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았다고 전했다.

    * 대회 관련 문의 : 02-3277-9812

    ADVERTISEMENT

    1. 1

      李 '환율 수준' 이례적 언급…1분기 특단대책 나오나

      원·달러 환율이 21일 오전 1480원대로 치솟다 이재명 대통령의 환율 관련 경고성 발언이 나온 직후 10원가량 급락했다. 이날 “한두 달 정도 지나면 1400원 전후로 떨어질 것”...

    2. 2

      美 AI·로봇 육성책…전력기기·에너지 운용株에 기회

      미국은 1980년대 경제 위기에서 살아남기 위해 세계화를 시작했다. 고금리 고물가 고임금 속에서 미국 기업은 한국 중국 베트남 등으로 공장을 이전해 비용을 낮췄다. 그러나 세계화는 양극화와 부채 증가, 중국과의 패권...

    3. 3

      AI 버블론 놓고 '갑론을박'…"그래도 K증시는 더 간다" [한경 트렌드쇼]

      국내외 증시 상승을 이끈 인공지능(AI) 관련 기업의 강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주식시장의 최대 관심사다. 이미 여러 차례 ‘버블론’이 불거진 와중에서도 증시 랠리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한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