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일의 날씨예보 집전화로 '한눈에'‥KT, '안커플' 선보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가 안(Ann)전화 키우기에 나섰다.

    올 들어서만 안 전화기용으로 6가지 서비스를 선보일 정도다.

    KT는 24일 기상예보 전화기 '안커플(Ann Couple)'을 출시했다.

    이 전화기는 날씨 예보와 실내온도·습도 등 생활편의지수를 제공할 수 있는 유·무선통합 전화기.

    날씨정보는 리빙SMS(뉴스 운세 증권 쇼핑 정보를 안 전화 고객에게 문자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면 별도 이용료 없이 원하는 시간대에 받아볼 수 있다.

    KT는 안커플 출시 하루 전인 23일 '집을 지켜주는 집전화기'란 개념의 '안아이(Ann Eye)'를 내놨다.

    전화기에 내장된 센서가 집안 움직임을 포착해 주인 휴대폰에 문자를 보내준다.

    외부에서 아이들의 귀가 여부와 방문자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료는 따로 받지 않는다.

    '알림콜'도 안전화기 키우기에 등장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집이나 사무실로 걸려온 전화가 올 경우 가입자가 미리 지정해둔 전화로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외부 활동이 잦은 소규모 자영업자와 소호(SOHO),맞벌이 부부,영업사원이나 나들이가 잦은 가정에 적합하다.

    '캐치링고' 서비스도 집전화에 대한 수요를 늘리기 위한 방안.가입자가 일반전화나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었을 때 상대방 통화연결음이 마음에 들면 곡명이나 가수명을 몰라도 바로 '1#'을 눌러 자신의 음원으로 즉시 변경하는 서비스다.

    고기완 기자 dada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땀내 나는 AI' 팰런티어 비즈니스가 뜬다

      기업용 소프트웨어(SaaS) 기업들이 주가 폭락과 수익성 악화라는 ‘사스포칼립스(SaaS+Apocalypse)’에 직면한 가운데 데이터 분석기업 팰런티어테크놀로지스의 사업 모델을 이식하려는 바람...

    2. 2

      이노스페이스도 UAE와 협력…韓 우주기업, 해외 우군 늘어

      한국이 아랍에미리트(UAE)의 첨단기술 전문 투자기업 MGX와 인공지능(AI)·우주 분야 협력을 확대한다.대통령 직속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는 임문영 부위원장이 최근 UAE 아부다비에서 MGX의 데이비드 ...

    3. 3

      구글 딥마인드 AI에이전트, 세계 최고 수학난제 13개 풀어

      구글 딥마인드의 수학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알레테이아(Aletheia)가 수학 난제인 ‘에르되시 문제’ 가운데 13개에 대해 해답을 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수학계에 따르면 탕루옹 구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