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감사원 "KOTRA 근본적인 개선 필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감사원의 조사결과 드러났습니다.

    27일 감사원은 "올해 3월부터 KOTRA의 경영상황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 결과 수출 및 투자 진흥사업 추진, 국내·외 무역관 설치.운영, 내부평가 제도 운용 등에 있어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감사원은 먼저 KOTRA의 수출진흥 사업을 전면 재검토 할 것과 해외 및 국내 무역관 설치.운영 재정비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수출진흥 위주의 사업방식에서 벗어나 투자유치 활동을 대폭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는 한편 내부평가제도의 개선을 촉구했습니다.

    아울러 수출 유관기관이 해외사무소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사업수행의 부작용과 예상낭비가 있다며 수출유관기관 해외사무소의 통합 또는 공동운영을 제시했습니다.

    감사원 관계자는 "KOTRA가 질적개선 노력 없이 양적확대에 치중하는 등 과거의 사업운영방식을 답습하고 있다는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고 말했습니다.

    관계자는 "이에 이번 감사는 KOTRA의 효율성과 조직·인력 운용상의 낭비요인을 점검함으로써 KOTRA가 국가경제 및 수출기업에 실질적으로 이바지 하는 기관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목적을 뒀다"고 덧붙였습니다.

    유미혜기자 mhyu@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1.3조 규모 특별배당 실시…"주주환원 확대"

      삼성전자는 주주환원 확대를 위해 1조3000억원 규모의 2025년 4분기 결산 특별배당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정규 배당 외 특별배당을 하는 건 2020년 4분기 이후 5년 만이다. 삼성전자...

    2. 2

      현대차 노조, '24시간 무인공장' 우려…"판 엎겠다"

      현대자동차 노동조합(민주노총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이 생산현장 로봇 투입에 따른 고용 위기 우려를 다시 한번 드러내며 "회사 측이 일방통행 하면 판을 엎을 것"이라고 경고했다.현대차 노조는 29일 소식지를 통해 "요즘...

    3. 3

      한화손해보험, 금감원 '상생·협력 증진 우수기관' 선정

      한화손해보험은 29일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상생·협력 증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금감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우수기관은 금감원이 역대 ‘상생·협력 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