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글날 국경일 제정 기념주화 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글날이 국경일로 제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한 주화가 오는 10월 9일 발행됩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이와 같은 내용을 의결했으며 기념주화는 액면금액이 20,000원인 은화로, 최대 발행량은 5만장입니다.

    한국조폐공사는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농협중앙회와 우리은행을 통해 사전 예약을 받아 판매하며 국민의 사전예약 수요가 국내 발행분을 초과할 경우 추첨을 실시합니다.

    판매가격은 액면금액 2만원에 실비의 판매부대비용을 더해 산정될 예정입니다.

    기념 주화 앞면에는 우리나라 별전 가운데 한글이 새겨진 유일한 별전인 "효제례의" 별전을 재현한 디자인이, 뒷면에는 한글 자음을 균형미있게 조합한 디자인이 사용됐습니다.

    최은주기자 ejchoi@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증시,하락출발후 기술주 낙관론에 3대지수 상승 전환

      9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했으나 기술주에 대한 낙관론이 재점화 되면서 나스닥과  S&P500, 다우지수까지 모두 상승세로 전환했다. 동부 현지시간으로 오전 10시 30분 S&P500...

    2. 2

      노보, 체중감량제 복제약 업체 제소 및 손해배상 청구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 알약을 모방한 약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겠다고 밝힌 힘스앤허스를 특허 침해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와 함께 힘스앤허스에 손해배상도 청구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힘스앤허스는 위고비 복제약 출시...

    3. 3

      베선트 "신임 의장, Fed 양적 긴축 여부 결정에 1년 걸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케빈 워시 Fed 의장 후보가 취임하더라도 그가 주장해온대로 Fed의 대차대조표 축소(양적 긴축:QT)에 신속하게 나서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